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코리아센터닷컴 260억 투자 유치…상장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메이크샵·몰테일 급성장…올 하반기 코스닥 입성 목표"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코리아센터닷컴이 수인베스트먼트로부터 2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고 향후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코리아센터닷컴은 국내 유료결제 1위 전자상거래통합솔루션 '메이크샵'과 해외직구 배송대행 1위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2000년 설립된 코리아센터닷컴은 전자상거래통합솔루션과 온·오프라인 물류인프라,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머스플랫폼 기업을 지향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몰테일의 해외직구 마켓 '테일리스트'와 캐시백 '몰리'는 2016년 대비 각각 105%, 149% 급성장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메이크샵 역시 모바일 커머스에 특화된 서비스와 페이스북과의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제휴를 통해 유료결제 국내 1위, 일본 쇼핑몰 플랫폼 1위의 지위를 다져나가고 있다.

코리아센터닷컴은 한층 더 성장해 나가기 위해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지난해 NH투자증권을 대표주관사로, 신한금융투자를 공동주관사로 선정하며 내부적으로 IPO(기업공개)작업을 준비 중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닷컴 대표는 "투자기관으로부터 메이크샵과 몰테일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과 이미 구축돼 있는 해외 인프라를 활용한 글로벌 사업확장성에 대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이번 성공적인 투자 유치와 상장추진을 통해 글로벌 커머스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리아센터닷컴 260억 투자 유치…상장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