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지능형 CCTV, 키즈카페 피코아일랜드에 설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히트맵 기능으로 안전사고 예방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KT(대표 황창규)는 경기도 용인시의 프리미엄 키즈카페 '피코아일랜드'에 지능형 영상분석 기반의 기가아이즈(GiGAeyes)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발표했다.

기가아이즈는 사업장에 설치된 IP카메라로부터 수집된 영상을 KT의 지능형 영상보안 플랫폼에 저장 및 분석해 고객에게 실시간 고화질 모니터링 영상은 물론 IoT 센서 연동을 통한 융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형 CCTV 솔루션이다.

피코아일랜드는 지상 4층(옥상 및 1층 야외공간 확보, 11개의 놀이 Zone), 총 1천220평으로 구성돼 매일 약 2천400여명의 고객을 수용할 수 있는 경기도 수원·용인 지역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키즈카페다.

기가아이즈는 휴관일에 허가되지 않은 방문이나 통신실 등 제한구역 침입이 발생하면 관리자에게 실시간 알림을 보내 도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활용된다. 또한 히트맵(Heat Map) 기능을 적용해 11개의 놀이 존(Zone) 중 아이들이 몰려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구역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알려준다. 각 층별로 설치된 IoT 기반 실시간 온∙습도 센서가 아이들이 가장 쾌적하게 뛰어 놀 수 있는 최적의 온습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유지할 수 있다.

키즈카페 내에서 발생한 안전사고 영상을 검색할 경우, 아이가 입고 있던 옷의 색상을 7가지로 분류, 검색해 당시의 시간, 장소 및 상황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빨간 옷을 입은 아이가 3층 놀이터에서 안전사고를 당했을 경우, 기가아이즈에서 빨간색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같은 색 의상의 아이들이 보이는 영상만 선별할 수 있어 사고 당시 영상을 기존 CCTV 보다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

특히 기가아이즈는 화재탐지 기능을 적용해 CCTV 카메라가 감지할 수 없는 화재사고도 발생 즉시 관리자에게 알려 빠른 후속 조치가 가능하다. 따라서 화재안전이 강조되는 겨울철, 불을 사용하는 식당이나 주방 등에서 높은 화재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밖에 기가아이즈는 기존에 사용하던 CCTV카메라를 교체하지 않고도 지능형 CCTV 시스템으로 교체할 수 있어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피코아일랜드의 경우 사용 중이던 100여대 이상의 IP CCTV를 그대로 재활용해, 장비 설치 비용을 대폭 절감했다.

김영식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영상보안사업담당 상무는 "프리미엄 키즈카페 '피코아일랜드'는 KT의 지능형 영상분석 서비스인 기가아이즈를 키즈카페에 특화해 안전을 한 차원 높인 첫 사례"라며, "향후 전국 대규모 키즈카페에 기가아이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애견카페나 산후조리원 등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장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지능형 CCTV, 키즈카페 피코아일랜드에 설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