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女 아이스하키 단일팀 평가전, SBS스포츠 생중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일 스웨덴과 맞대결…男아이스하키대표팀 평가전도 전파타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남북 단일팀을 구성한 여자 아이스하키대표팀의 평가전이 안방 시청자를 찾는다.

세리 머리(캐나다)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은 평창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처음이자 마지막 모의고사를 치른다.

단일팀은 오는 2월 4일 인천 선학경기장에서 스웨덴과 평가전을 치른다. 스웨덴은 평창올림픽 조별리그에서 단일팀이 상대하는 3개팀 중 하나다.

스포츠 전문 케이블 방송인 SBS스포츠가 단일팀과 스웨덴의 맞대결을 생중계한다. SBS스포츠는 단일팀 외에도 백지선 감독이 이끌고 있는 남자 아이스하키대표팀의 평가전도 전경기 생중계한다.

'백지선호'는 2월 3일 카자흐스탄전을 시작으로 슬로베니아(2월 8일) 러시아(2월 10일)과 평가전을 치른다. 카자흐스탄과는 2월 5일 한 차례 더 평가전을 갖는다.

남자 아이스하키대표팀은 지난 22일부터 진천선수촌내 링크에서 훈련을 시작했고 30일 서울 송파구 오륜동에 있는 올림픽파크텔에서 선수단 가족과 대한아이스하키협회 관계자 등을 초청해 비공식 출정식을 가졌다.

평창올림픽에서는 A조에 속해 체코(2월 15일) 스위스(2월 17일) 캐나다(2월 18일)과 조별리그를 치른다.

한편 단일팀의 평가전이 관심을 모으는 이유는 하나다. 스웨덴전은 평창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단일팀이 치르는 유일한 실전 경기다.

머리 감독의 지도 아래 남북한 선수들은 최적의 조합을 찾아 서로 손발을 맞추는 장면을 미리 볼 수 있다. 스웨덴과 평가전에 북한 선수가 몇명 출전할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단일팀은 지난 26일부터 합동 훈련에 들어갔다. 남측 선수 23명에 북측 선수 12명으로 구성됐고 평창올림픽 조별리그에는 경기당 북한 선수 3명이 출전한 예정이다.

◆남녀 아이스하키 대표팀 평가전 중계일정

▲2월 3일 : 오후 6시 50분 한국-카자흐스탄(남자) ▲2월 4일 : 오후 5시 50분 단일팀-스웨덴(여자) ▲2월 5일 : 오후 9시 한국-카자흐스탄(남자) ▲2월 8일 : 오후 7시 20분 한국-슬로베니아(남자) ▲2월 10일 : 오후 1시 50분 한국-러시아(남자)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女 아이스하키 단일팀 평가전, SBS스포츠 생중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