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B국민은행, 중고생 140여명 초청 '진로체험 캠프'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차산업 혁명·패션·영화 분야 멘토들과 미래 설계 시간 가져

[아이뉴스24 김지수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중·고등학교 청소년 140여명이 참여하는 '진로체험 캠프'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진로체험 캠프'는 연간 3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하는 직업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3가지(학습·진로·디지털) 멘토링 사업 중 하나다.

이번 '진로체험 캠프'에는 진로적성검사, 직업체험 등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사전에 탐색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4차산업 전문가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서 청소년들이 새로운 문명을 준비해야 한다'는 주제의 특강, 조성화 서울모드패션학교 교학처장과 함께 감성 이미지맵 제작 및 패션런웨이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교육부 공문을 통해 4차산업(IoT·로봇·드론), 패션, 영화 3개 분야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교 동아리 청소년들이 참석해 각 분야의 전문멘토와 함께 세심한 진로탐색을 경험할 수 있었다. 또 동국대 영화영상학과 대학생 멘토와 함께 시나리오 작성부터 촬영, 편집 등 모든 과정에 참여하고 한편의 영화를 완성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및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 중고생 140여명 초청 '진로체험 캠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