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정유경 승부수 통했다…신세계인터 화장품 5년 만에 흑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성장동력으로 안착…2020년까지 매출 2천억원 달성 목표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정유경 신세계백화점 총괄사장의 승부수가 통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애물단지로 여겨졌던 화장품 사업이 5년 만에 흑자전환하며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았다. 이를 바탕으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오는 2020년까지 화장품 사업에서 매출 2천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29일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화장품 사업 매출액이 627억원, 영업이익이 57억원을 달성하며 화장품 사업을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정 사장이 지난 2012년 색조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를 인수하며 화장품 사업에 뛰어든 지 5년 만의 성과다.

인수 후 계속 영업손실을 냈던 비디비치는 면세점 사업에 힘입어 작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6% 증가한 229억원, 영업이익이 5억7천만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2016년 28억원에 불과했던 면세점 매출은 지난해 154억원으로 큰 폭으로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중국 시장을 겨냥한 모델과 상품 전략이 적중하며 면세점 매출이 늘었다"며 "비디비치는 한채영, 송지효 등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들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고 마스크팩, 클렌징폼 등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제품을 개발했다"고 분석했다.

실제 비디비치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스킨 일루미네이션(베이스 메이크업)과 마스크팩은 면세점에서만 일 평균 2천개 이상 팔릴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화장품 수입·제조 사업도 '호조'…"2년 후 매출 3배로"

화장품 수입 사업 역시 브랜드를 확장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을 늘려가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14년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의 국내 판권과 편집숍 '라 페르바'를 인수했으며 2015년 '산타 마리아 노벨라', 2017년 '딥티크'의 국내 판권을 인수, 작년 398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화장품 사업이 예상보다 빠르게 흑자로 돌아서면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패션·리빙과 함께 지속 성장을 위한 든든한 성장동력을 갖게 됐다. 특히 뷰티 사업은 매출 대비 이익 기여도가 높아 향후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안정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자회사인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의 성장도 기대되고 있다. 화장품 ODM·OEM 회사인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는 지난해 2월 본격적으로 공장 가동을 시작했으며 2020년까지 매출 1천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면세 사업 확장과 신제품 개발을 통해 2020년까지 화장품 사업에서 매출 20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차정호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는 "자체 브랜드 사업을 시작으로 수입 사업과 제조업까지 진출하며 화장품 사업을 위한 최적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현재는 패션이 회사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만 앞으로 화장품 사업을 패션에 버금가는 규모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유경 승부수 통했다…신세계인터 화장품 5년 만에 흑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