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T, 'T로밍 아시아패스'로 23개국 5일 2GB 쓴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대 고객 위해 中·日 로밍 데이터 제공량 두배로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SK텔레콤이 로밍 요금제 혜택을 확대한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아시아 주요 23개국 대상 지역 특화 로밍 요금제인 'T로밍 아시아패스'와, 데이터를 기존 대비 1GB 더 많은 3GB까지 제공하는 '20대 전용 프로모션 요금제를 선보인다고 29일 발표했다.

'T로밍 아시아패스'는 중국∙일본에 이어 가장 많은 해외여행객이 찾는 태국·베트남·홍콩·필리핀·대만·괌/사이판 등 23개국에서 서비스된다. 아시아 주요 국가를 찾는 사람들의 비율은 지난해 기준 약 40%에 이른다.

SK텔레콤은 아시아 주요 국가 방문 고객 447만명을 분석한 결과 평균 4.1일간 로밍을 이용하며, 로밍 고객의 87%는 하루 단위 요금제인 'T로밍원패스(OnePass)'를 이용 중라고 설명했다. 'T로밍 아시아패스'는 아시아 주요 23개국에서 5일간 2만5천원에 데이터를 2GB까지 제공한다. 데이터 2GB 모두 소진 시에도 200kbps 이하 속도로 계속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T로밍 아시아패스' 출시와 함께 만 18~29세 고객만 가입 가능한 20대 전용 프로모션 요금제인 'T로밍 아시아패스YT'와 'T로밍 한중일패스 YT'도 선보였다. 오는 7월25일까지 6개월간 가입∙이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수요가 많은 20대 고객을 위해 'T로밍 아시아패스' 'T로밍 한중일패스' 보다 1GB 더 많은 3GB를 제공한다.

이 밖에 5일 미만의 짧은 여행에 나서는 고객을 위해 하루 단위 요금제인 'T로밍 OnePass'의 데이터 제공량도 기존 대비 약 2배로 대폭 확대한다. 데이터 제공량 확대에 따라 요금제명도 기존 'T로밍OnePass100/150/250'에서 'T로밍 OnePass200/300/400'으로 변경된다.

로밍 요금제 대폭 개편을 기념해 각종 경품과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SK텔레콤은 지난해 1월1일 이후 T로밍을 이용한 적 없는 고객 가운데 'T로밍 아시아패스' 'T로밍 한중일패스' '20대 전용 프로모션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북 ▲라이카 카메라 ▲여행상품권(50만원 상당) ▲인공지능 기기 '누구(NUGU)'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23일까지며, T로밍 홈페이지와 T로밍 고객센터, 인천국제공항 내 로밍 지점, 삼성동 도심공항터미널과 인천국제공항역 내 로밍 홍보부스 등에서 해당 로밍 요금제에 가입하고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3월 23일 이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김성수 SK텔레콤 MNO마케팅그룹장은 "로밍 지역과 고객 연령 등 다양한 니즈(Needs)를 두루 고려해 새로운 로밍 요금제를 선보이는 한편 기존 로밍 혜택도 대폭 강화했다"며, "향후 다른 국가에도 지역 특화 로밍 요금제를 확대하는 등 해외여행 고객의 혜택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T로밍 아시아패스'로 23개국 5일 2GB 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