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손흥민, 극적 어시스트…FA컵 32강 무승부 견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토트넘 1-1 뉴포트C]케인 동점골에 천금같은 도움

[조이뉴스24 김형태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톱클래스 공격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극적인 어시스트로 팀의 패배를 막았다.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노포트 로드니 퍼레이드에서 열린 2017-18 잉글랜드 축구협회(FA)컵 32강전 뉴포트 카운티와의 경기에서 0-1로 뒤진 후반 37분 해리 케인의 골을 도움을 기록했다.

이 도움으로 토트넘은 패배 위기에서 살아나며 경기를 1-1 무승부로 마감했다. FA컵 규정에 따라 토트넘은 홈구장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32강 재경기를 치른다.

이날 토트넘은 선발에서 제외돼 벤치에서 경기 시작을 지켜봤다. 토트넘은 손흥민과 델레 알리 등 주전들을 제외한 1.5군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초반 상대의 기세에 밀린 토트넘은 전반 38분 상대 페드래그 아몬드에게 그만 선취골을 내줬다. 패배하면 바로 탈락인 토너먼트에서 첫 골을 내주자 위기감에 휩싸인 토트넘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주공격수 손흥민을 투입했다.

호시탐탐 상대 문전을 노리던 손흥민은 후반 22분 왼쪽 측면에서 슈팅을 시도하면서 골문을 두드렸다. 빠른 발과 위치선정 능력을 바탕으로 위협적인 모습을 몇 차례 선보였다.

그리고 후반 37분 케인에게 극적인 패스를 기록했고, 케인이 천금같은 동점골을 터뜨리면서 토트넘을 패배의 나락에서 구했다.

사기가 오른 토트넘은 이후 계속해서 공세를 펼쳤지만 추가득점은 없었고, 경기를 무승부로 마감했다.

조이뉴스24 김형태기자 tam@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흥민, 극적 어시스트…FA컵 32강 무승부 견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