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롯데문화재단, 롯데뮤지엄 개관 外
2018.01.25 오후 5:53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롯데문화재단, 롯데뮤지엄 개관

롯데문화재단이 오는 26일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7층에 '롯데뮤지엄'을 개관한다.

롯데월드타워 7층 전체를 사용하는 롯데뮤지엄은 1천320㎡(약 400평) 규모로 건축가 조병수가 타워 내부 공간을 최대한 기능적으로 해석해 설계했다. 또 대표적인 초고층 미술관인 모리미술관과 협업해 기존 3미터였던 층간 높이를 5미터까지 올려 시공하는 등 1년여 간 심혈을 기울여 세계적 수준의 현대 미술 전시 공간을 완성시켰다.





롯데뮤지엄은 연 3회 세계적인 미술 거장들의 기획전부터 떠오르는 신진작가들의 작품까지 역동적인 현대미술의 흐름을 보여줌과 동시에 러버덕, 슈퍼문과 같은 대형 공공미술프로젝트를 전개해 관람객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열린 미술관'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뮤지엄을 오픈한 롯데문화재단은 지난 2015년 신동빈 회장과 롯데물산, 롯데쇼핑, 호텔롯데 3개 계열사가 총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됐다.

◆서울드래곤시티, 설 연휴 패키지 출시

서울드래곤시티가 다가오는 구정 연휴를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호텔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은 달콤하개'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서울드래곤시티 호텔 객실 1박과 스파 쿠폰, 구정 특별 선물 세트로 구성됐다. 투숙 기간은 오는 2월 14일부터 18일까지이며, 객실 정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투숙할 수 있다. 가격은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 35만8천원,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 19만8천900원,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16만4천700원,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 15만7천500원부터다.

체크인 시 제공되는 스파 쿠폰은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 8층에 위치한 '더 스파 앳 그랜드 머큐어'에서 사용 가능하다.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 투숙객에게는 전문 테라피스트에게 등 집중 케어를 받을 수 있는 '등 마사지 2인 쿠폰(40분)'이 제공된다.

◆디아지오, 2018년 위스키 설 선물 세트 판매

디아지오코리아가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품격 있는 위스키 선물세트 20종과 저도주 선물세트 3종 등 총 23종을 전국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설 선물 세트는 고급스러움은 물론 세련된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으로 재탄생돼 명절을 맞아 소중한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설 선물 세트에 포함된 주요 제품은 조니워커 블루레이블·골드리저브 리미티드 에디션·블랙레이블·그린레이블·레드레이블 등 조니워커 13종과 깊고 중후한 풍미의 윈저 3종, 벨즈·오반·탈리스커·헤이그 클럽 등 개성 넘치는 스카치 위스키 4종, 윈저 브랜드의 W 시리즈 저도주 3종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대는 대형 마트 기준 2만5천원대에서 27만원대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소셜 팝업스토어 오픈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신세계백화점 강남 파미에스트리트에 소셜 팝업 스토어 '아르마니 박스'를 오픈한다. 세계 주요 도시를 거쳐 7번째로 서울에 상륙한 아르마니 박스는 이미 SNS 내에서 수만 건의 리뷰가 쏟아지고 있는 핫 플레이스다.

약 2달 간 운영되는 아르마니 박스에서는 대표 메이크업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셀프 메이크업 바가 마련돼 있다. 레드고릴라 '유리(URI)'가 새겨진 립마그넷과 에코백 등 한정 제품을 선보이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30분 부터 밤 10시까지다.



◆공영홈쇼핑 '전통 메주' 편성 확대

공영홈쇼핑이 정월대보름(3월 2일) 전후 장 담그는 기간에 맞춰 '메주'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오는 26일과 2월 1일 '안동 제비원 메주'와 '제조상궁 메주담금 세트'를 선보인다. 두 상품 모두 앞선 방송에서 판매 목표치를 크게 초과하며 1억원 이상 판매됐다.

안동 제비원 메주는 안동콩을 무쇠가마솥에 장작불로 삶아 메주를 쑤고 말렸다. 제조상궁 담금 세트는 강원도산 콩으로 만든 메주와 황토 누름독, 국내산 천일염, 숯, 건고추 등으로 구성됐다. 이 외 전남 화순 인근지역의 콩과 신안 천일염으로 만들어진 '화순적벽 메주'와 유기농 짚으로 30일 이상 숙성한 '강진 향심씨 메주'도 판매 예정이다.

아울러 공영홈쇼핑은 국내산 메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영상을 제작해 수시로 방영할 계획이다.

◆에프알제이, 韓 맞춤형 'K핏 데님' 출시

에프알제이(FRJ Jeans)는 올해 첫제품으로 내국인의 평균 신장과 체형에 최적화 된 'K핏' 데님을 출시한다. 앞서 에프알제이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운영하는 '사이즈코리아'로부터 한국인 인체 표준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시범사업 업체로 인정받았다.



사이즈코리아 데이터를 활용한 K핏 데님은 보통 외국 사이즈를 기준으로 제작해 기장 등이 맞지 않았던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됐다. 한국인의 실제 치수를 기반으로 제작한 만큼 소비자들은 보다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에프알제이는 기존의 획일화된 마네킹에서 벗어나 한국인 체형에 최적화된 마네킹을 개발하고 K핏을 적용한 제품에는 소비자들이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별도의 태그를 부착해 관리하는 등 사이즈코리아 제공 정보를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강아지, 고양이도 타로를 본다? 꽁냥꽁냥 펫타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스타카페 라부에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