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농협금융, 베트남 최대 Agri Bank와 무계좌 직접 송금서비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거주 15만명 베트남인에게 저렴한 수수료로 송금서비스 제공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NH농협금융(회장 김용환)은 베트남 Agri Bank 와 무계좌 송금서비스를 개시하기로 하고 23일 하노이 풀만호텔서 오픈 기념행사를 가졌다. 베트남 Agri Bank는 지점 수 2천253개, 직원 약 4만명, 보험 등 8개 자회사 보유한 베트남 최대 은행이다.

무계좌 송금 서비스는 은행 계좌 보유비중이 낮은 베트남인들의 특성을 고려해 국내에 거주하는 베트남인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고국의 가족들에게 송금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번 서비스는 29일부터 제공될 예정으로 기존의 중계회사 대신 양은행간 직접 송금 방식을 통해 기존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송금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거주 베트남인은 약 15만명으로 중국, 미국에 이어 세 번째로 많다. 전국의 수많은 베트남 노동자 및 다문화 가족들이 더욱 편리하고 저렴하게 고국으로 송금할 수 있을 것으로 농협금융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양 그룹은 현재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은행간 협력 이외에 보험, 증권, 카드, 리스, 소비자금융, 핀테크 등 비은행부분의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분야별 TF 구성을 통해 인력교류, 공동투자, 상품개발 협력 등 전략적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과 Agri Bank 찐 응옥 칸 회장을 비롯해 양 그룹의 경영진 뿐 아니라 베트남 중앙은행과 노동부 등 정부기관 고위 관계자도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농협금융, 베트남 최대 Agri Bank와 무계좌 직접 송금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