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깨끗한나라 "릴리안, 국제인증전문기관서 안전성 인증 "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벤젠·톨루엔 등 VOCs 7종 불검출…중금속·환경호르몬도 안전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부작용 논란이 일었던 '릴리안' 생리대가 국제인증전문기관으로부터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24일 깨끗한나라는 국제인증전문기관인 스위스 SGS사에 자사 생리대 릴리안과 '순수한면'의 휘발성유기화합물(VOCs)과 환경호르몬·중금속 등 27종에 대한 검출 실험을 의뢰한 결과, 모든 조사 항목에서 불검출(ND, Not Detected)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둔 SGS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검사·검증·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1878년 창립 이후 국제적으로 전문성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한국은 물론 미국·영국·독일·일본 등 전세계 2천여 개의 사무소와 시험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실험은 깨끗한나라의 대표 상품인 중형 생리대 제품 3종을 대상으로 ▲VOCs 중 유해물질 7종(벤젠·톨루엔·스타이렌·트리클로로에틸렌·1,2,4-트라이메틸벤젠·O-자일렌·헥산) ▲중금속 8종(납·안티모니·비소·바륨·카드뮴·크로뮴·수은·셀레늄) ▲환경호르몬 12종(프탈레이트 6종·알킬페놀 4종·비스페놀A·다이옥신) 등 총 27개 항목의 검출량을 조사한 것이다.

26개의 유해물질은 국내외 화학물질 규제 기준에 따라 선정했다. 내분비계 장애를 일으키는 등 인체 유해물질로 분류되는 프탈레이트 6종 및 중금속 8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어린이제품 공통안전기준에 따랐으며 알킬페놀 등 기타 환경호르몬은 유럽연합(EU)의 화학물질 규제기준(REACH)에 따라 조사 항목에 포함했다.

이번 실험은 SGS 연구팀에서 공인된 시험 방법에 따라 36.5℃보다 높은 90℃ 온도에서 30분간 방치하는 조건에서 이뤄졌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식약처가 두 차례에 걸쳐 '시중 유통 중인 생리대가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고 발표했으나 소비자에게 추가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국제적인 공신력을 갖춘 전문기관의 조사결과를 공개하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다 안전한 제품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깨끗한나라 "릴리안, 국제인증전문기관서 안전성 인증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