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文 대통령, 與 원내지도부 오찬 "역사적 과제 노력하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원식 "올해 국민 삶 바꿔야", 여야 원내대표 회동도 건의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우원식 원내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원내 지도부들과 오찬을 함께 하며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23일 우 원내대표와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 등 17명의 민주당 원내지도부를 청와대로 초청해 12시부터 약 1시간 30분간 오찬을 함께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모두 발언에서 "정부 출범 이후 모두가 고생 많지만 특히 원내 지도부가 비상한 시국에 국회를 운영하느라 고생 많다"며 "여소야대 정국에서 여러 정당이 있을 뿐 아니라 정책적 입장차가 커서 조율에 고생이 많다"고 위로했다.

문 대통령은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2월 국회, 개헌 등 큰 일을 앞두고 있어 격려와 위로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민심을 잘 받들고 역사적 과제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번 정권교체는 광장의 열망으로 어느 한 명이 아니라 국민 모두의 정권 교체였다"면서 "올해는 우리 정부로서 중요한 시기이며 내 삶과 국민의 삶을 바꾸는 성과를 내야 한다"고 화답했다.

우 원내대표는 "2월 민생국회도 속도감있게 진행하겠다"며 "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의 삶을 바꾸는 여당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와 함께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 원내대표 교체가 있었던 만큼 문 대통령과 여야 원내대표 간 회동도 건의했다. 문 대통령은 이에 당정청의 혼연일체를 강조하면서 참석한 청와대 참모들에게 여야 원내대표와 회동을 검토해달라고 주문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文 대통령, 與 원내지도부 오찬 "역사적 과제 노력하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