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GS리테일, 직거래 통해 꽃게 판매 外
2018.01.19 오후 3:00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GS리테일, 직거래 통해 꽃게 판매

GS리테일이 업계 최초로 선박 직거래 계약을 통해 꽃게를 선보인다.

GS리테일은 지난해 12월 20톤급 꽃게잡이 선박 영신호와 직거래 계약을 체결해 작년 10월부터 12월까지 영신호가 조업한 후 바로 얼린 신선한 냉동 꽃게를 2톤 가량 판매한다. 고객들은 23일까지 5마리를 행사카드를 사용할 경우 냉동 꽃게를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GS리테일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품종을 재배하는 농가와 직거래해 차별화 상품도 선보인다. 일반 딸기 대비 2배 이상 크고 당도도 높은 '킹스베리딸기',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된 '섬섬옥미' 등이다.

◆오비맥주, 임직원 자선 바자 수익금 지역아동센터 기부


오비맥주가 본사 임직원 자선 바자를 통해 마련한 성금을 '성원미디어스쿨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해 12월 오비맥주의 지원으로 완공된 서울 독산동 '성원미디어스쿨 지역아동센터'의 '해피 라이브러리' 학습 운영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2016년 첫 선을 보인 '해피 라이브러리'는 돌봄이 필요한 지역아동의 방과후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최신 시설로 새 단장해주고 각종 교육 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탐앤탐스, 스틱 커피 '페니 하우스' 출시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스틱 커피 '페니 하우스(Penny House)'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1600년대 영국 런던에서 유행하던 커피하우스에서 착안한 것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커피의 맛과 품질,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페니 하우스'는 100% 과테말라 원두를 사용했으며, 에스프레소 원액을 동결 건조해 과테말라 원두 고유의 스모키한 향과 진한 다크 초콜릿의 풍미를 그대로 담았다. ▲페니 하우스(일반) ▲페니 하우스 미니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됐다.

탐앤탐스 '페니 하우스'는 10개입, 30개입, 130개입으로 포장을 달리해 가격 부담을 대폭 낮췄다. 가격은 동종 제품 중 최저가 수준인 스틱 1봉당 100~220원 선이다.

◆티몬, 롯데카드와 '가자! 평창' 기획전 진행

티몬은 31일까지 롯데카드와 함께 강원도 호텔·리조트·펜션, 스키장 리프트권 등을 최대 59% 할인 판매하는 '가자! 평창' 기획전을 진행한다. 티몬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대표딜 2개를 선정해 판매하는 등 150개 상품을 최대 59%의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카드로 결제시 해당 기획전에서 최대 20% 추가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2·7·15·3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4천·1만4천·3만·6만원의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롯데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고객들도 기획전 전용 쿠폰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티몬은 올림픽 기간(2월 9~25일) 평창 인근의 대명리조트 쏠비치(양양·삼척) 숙박 패키지도 단독 기획 판매한다. 숙박권과 함께 'VISA 롯데 기프트카드' 5만원권이 제공되며 아쿠아월드&사우나 할인권(주중50%, 주말40%)과 휴고스 뷔페 15% 할인권 등도 같이 제공한다.

◆K쇼핑, 제4기 고객평가단 발대식 개최

K쇼핑은 19일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제4기 고객평가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고객평가단은 K쇼핑 신규 식품·패션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및 제품 경쟁력을 파악하기 위해 상품 기획 담당자들과 함께 제품 사전평가를 진행했다.

제4기 고객평가단은 2018년 1~5월 서비스 전반의 품질 개선을 위해 방송영상부터 주문, 상품, 배송 등 서비스 단계별 고객경험 평가를 진행하고 신규 상품 기획 및 소비자 방송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는 등 고객가치 향상에 힘쓸 예정이다.

◆휠라, 신학기 '링크'·'포스' 백팩 출시

휠라는 '김유정 백팩'으로 불리는 신학기 라이프스타일 백팩 링크·포스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패셔너블한 디자인과 기능성, 실용성까지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위치·공간별 수납공간을 설계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백팩 양 사이드의 웨빙 테이프로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으며 풀 포켓(Full Pocket) 설계로 문구부터 작은 용품까지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노트북(15인치) 수납공간도 별도로 마련해 생 뿐 아니라 직장인들이 사용하기에도 좋다.

아울러 경량 소재인 나일론을 사용해 가방 무게를 최소화했다. 등과 어깨 부분에는 쿠셔닝 시스템을 적용해 가방 착용 시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했다. 또 등판에는 흡한속건 기능이 뛰어난 메시(mesh) 소재를 적용,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링크·포스 구매 고객에게 휠라 리니어 로고가 돋보이는 카드지갑과 교통카드를 제공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