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여야, 제천 화재 참사 현장 방문해 유가족 위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민주당 의원 방문에 이어 한국당 진상조사단 방문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29명의 인명을 앗아간 제천 화재 참사와 관련해 여야가 각자 제천시를 방문해 유가족을 위로하는 모습을 보였다.

제천 화재가 일어난지 한 달이 가까워오고 있지만 화재 원인 규명과 유가족 피해 보상 등이 이뤄지고 있지 않은 가운데 소방기관의 부실 대응에 책임론이 집중되며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민주당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진선미·표창원·소병훈 의원이 17일 제천을 방문해 유가족을 만난 것에 이어 18일에는 자유한국당 제천화재참사진상조사단이 제천을 방문해 유가족을 만났다.

자유한국당은 황영철 의원을 단장으로 함진규 정책위의장과 홍철호 행정안전위원회 간사, 박덕흠 충북도당위원장, 권석창·유민봉 의원이 방문했다. 진상조사단은 이날 오전 제천체육관에 마련된 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유가족들을 위로했다.

유가족들은 이날 진상조사단에게 "1월 11일 발표된 합동조사 결과는 꼬리자르기식으로 내용 및 구체성이 결여돼 있고 진실성, 객관성, 투명성이 없다"면서 "소방청 조사의 신뢰성에 문제가 있는 만큼 국회 차원에서 객관적 조사를 위한 새로운 조사단을 구성해 달라"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 진상조사단은 이후 제천시청에서 충북행정부지사와 충북경찰청 수사본부장으로부터 화재 피해 상황과 사고원인, 피해자 지원을 위한 대책 및 수사진행상황에 대해 브리핑을 받고, 유가족들의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이어 화재참사 현장을 둘러보고 사고 수습 현장도 점검했다.

황영철 진상조사단장은 이날 "이번 제천화재참사는 정부의 무능과 무대책에서 비롯된 사회적 참사"라며 "재천화재 참사 사건을 세월호 사건과 똑같은 사회적 참사로 규정하는 사회적 참사특별법 개정안을 반드시 통과시켜 실질적 대책을 강구하고 유가족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조치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야, 제천 화재 참사 현장 방문해 유가족 위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