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요기요 "리뷰 수, 항목 세분화 후 3배 증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일 평균 등록 클린리뷰 수·등록률 모두 늘어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알지피코리아는 배달음식 주문 앱 요기요에 등록되는 클린리뷰 수가 리뷰 시스템 업그레이드 후 세 배 이상 증가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요기요는 최근 리뷰가 음식점과 메뉴 선택의 중요한 지표로 자리잡음에 따라 지난해 9월 리뷰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

리뷰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서는 이용자의 클린리뷰를 모아서 관리할 수 있는 '리뷰관리' 메뉴를 신설했으며, 리뷰 작성을 안내하는 앱 알림과 문자도 음식 배달 완료 시점에 전송한다. 앱 바탕화면에서 리뷰 작성 화면까지 이동하는 과정을 더욱 직관적으로 변경해 소비자가 더 쉽게 클린리뷰를 남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맛과 양, 배달로 평가 항목도 세분화했다. 또 음식점 사장님도 각 클린리뷰에 '사장님 댓글'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리뷰 시스템 업그레이드 직후 3개월 간의 일 평균 등록 클린리뷰 수는 개편 직전 3개월의 337%를 기록했다. 또한 클린리뷰 등록률도 평균 3%에서 9.2%로 세 배 이상 증가했다.

요기요 관계자는 "상세한 클린리뷰가 많으면 많을수록 소비자는 만족스러운 메뉴를 선택할 수 있게 되고, 이는 긍정적인 소비자 경험으로 이어진다"며 "올해도 역시 소비자가 최고의 음식 주문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클린리뷰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요기요 "리뷰 수, 항목 세분화 후 3배 증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