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기사' 일곱 번째 OST 이바다+니화 출격
2018.01.17 오후 5:00
‘Would You’ 발표
[조이뉴스24 박재덕기자] 다양한 듀엣곡의 매력을 선사하고 있는 KBS 수목드라마 ‘흑기사’ OST에 이바다와 니화(NiiHWA)가 나섰다.

이바다와 니화가 참여한 수목극 ‘흑기사’ 일곱 번째 OST ‘Would You’가 17일 정오 멜론, 벅스, 올레뮤직, 엠넷,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지니 등 온라인 음악사이트에 공개됐다.

‘Would You’는 이바다의 보컬이 매력적인 곡이다. 끈적이면서도 그루브한 느낌이 충만한 이바다의 보컬에 니화는 청량하면서도 톡 쏘는 피처링으로 케미를 완성했다.



이 곡은 배수정(Sophia Pae), BUM, Distract 등의 작곡가가 참여해 이바다-니화의 보컬적인 매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앞서 ‘흑기사’는 서영은-마크툽의 ‘나이기를’, 길구봉구의 ‘With You’, 이라온-임지영의 ‘Closer’ 등 듀엣곡을 선보여 화제가 됐다. 유독 ‘흑기사’ O.S.T에 듀엣곡이 넘쳐나는 이유는 김래원과 신세경의 러브라인을 다양한 보컬의 목소리로 담겠다는 OST 제작사의 전략 때문이다.


레온코리아 정회철 이사는 “‘흑기사’는 김래원과 신세경의 멜로를 극대화하기 위해 제작 초기부터 기본 공식인 남자 테마, 여자 테마를 기본으로 유지하되, 남녀의 미묘한 감정을 한 곡으로 풀어내려 했다"고 전했다.


/박재덕기자 avalo@joynews24.com
이 기사에 질문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