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볼만한TV]'통장요정' 김생민, 6개월 1천만원 만들기 도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천만 원 만들기 프로젝트-호모 이코노미쿠스

(EBS1 1월18일 목요일 밤 11시35분)

많은 젊은이들은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6개월에 천만 원을 모으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모두가 쉽지 않다며 고개를 절레절레 하는 무모한 도전을 시작한다.

6개월 동안 천만 원을 모으는 6부작 '호모 이코노미쿠스'는 종잣돈을 만들기 위한 20, 30대 여성 8인과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50, 60대 남성 4인의 이야기를 담는다.

프로젝트의 MC이자 도전자들을 이끌 네비게이터는 경력 20년 만에 '통장요정'으로 전성기를 맞은 개그맨 김생민이다. 저축이라곤 해본 적 없는 사회 초년생과 대학생, 그리고 묻지마 저축을 한다는 직장인과 주부 등 프로젝트 참가자들은 김생민의 진심 어린 충고와 공감 어린 위로를 들으며 6개월을 이겨낸다. 여기에 재테크 전문가 6인방이 밀착 조언한다.

맛있는 음식이 제일 좋고 외모 가꾸는 것이 가장 행복한 20대 대학생은 떡볶이 금지령에 눈물을 흘리고, 풍족한 소비에 만족하던 사회 초년생들은 취미 금지령에 좌절한다. 그리고 꿈도 접고 가족과 육아에 매진하던 30대 주부들은 당장 오늘 먹을 반찬 준비에 드는 돈을 고민해야 한다. 8명의 참가자가 보여주는 리얼한 재테크 프로젝트 과연 몇 명이 천만 원 만들기에 성공할까.

방송에는 이데일리 금융부 기자 성선화, 70만 회원을 거느린 짠돌이 카페의 대표 이대표, 주부 재테크의 롤모델 김유라가 함께한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볼만한TV]'통장요정' 김생민, 6개월 1천만원 만들기 도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