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티저…감성 연기
2018.01.17 오전 9:22
사랑의 행복함부터 이별 슬픔까지, 곡 애절한 분위기 더해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가수 수지가 감성 연기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17일 0시 자사 및 수지의 SNS에 선공개곡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뮤직비디오 티저를 선보였다.

티저에서 수지는 상대배우와 함께 사랑했던 남녀의 행복했던 순간과 이별의 슬픔이 교차되는 감정을 절묘하게 연기, 곡의 애절한 분위기를 잘 그려내고 있다.





22일 오후 6시 선공개될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는 지난해 1월 각종 음원차트 정상을 휩쓴 수지 미니 1집 선공개곡 '행복한 척'을 만든 아르마딜로가 작사, 작곡하며 수지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췄다. 수지의 맑고 서정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발라드로 아트워크에 공개된 키워드 'Annulation'처럼 한 남녀의 이별 장면을 영화처럼 그린 노래다.


이별을 얘기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자신을 너무나 사랑해 준 사람이기에 마음이 아프기도 한, 복잡 미묘한 감정의 여자의 마음을 표현했다. 23인조 스트링 사운드로 곡의 감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미국 스털링 사운드에서의 마스터링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뮤직비디오는 윤킴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미국 LA 올로케이션으로 촬영이 진행됐다. 행복했던 순간과 이별의 슬픔이 교차되는 뮤직비디오의 영상미가 곡의 감성을 극대화한다.

수지가 지난해 1월 각종 음원차트 정상을 휩쓴 선공개곡 '행복한 척'과 타이틀곡 'Yes No Maybe'가 포함된 첫 미니앨범 발매 후 1년여 만에 내놓는 새 앨범에는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외에 타이틀곡 '홀리데이(HOLIDAY (Feat. DPR LIVE))', '소버(SObeR)', '나쁜X', '잘 자 내 몫까지', '서툰마음', '너는 밤새도록' 등 총 7트랙이 수록된다. 수지는 '소버'의 작사, '나쁜X'의 작사, 작곡, '너는 밤새도록'의 작사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도 뽐냈다.

타이틀곡 '홀리데이(Feat. DPR LIVE)'는 제목처럼 휴가가 연상되는 편안하고 나른한 '레이드 백 R&B(Laid back R&B)'곡으로 수지가 컴백에 맞춰 새로운 음악 스타일을 선보이는 노래다. 탄탄한 실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DPR LIVE의 피처링이 곁들여졌다.

한편 수지의 선공개곡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는 22일 오후 6시, 타이틀곡인 '홀리데이(Feat. DPR LIVE)'를 포함한 미니 2집 앨범은 29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