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엠플러스, 中 배터리업체와 35억원 규모 수주 계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으로의 발돋움 기대"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전기차용 이차전지 조립공정 장비업체 엠플러스는 중국의 리센배터리(TINAJIN LISHEN BATTERY JOINT-STOCK)와 35억원 규모의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는 엠플러스의 2016년 매출액 280억원 대비 12.46%에 달하는 규모이며 계약기간은 이달 15일부터 오는 4월까지다.

이번에 엠플러스와 수주계약을 체결한 리센배터리는 중국 공기업으로 모바일 등 IT기기용 각형∙원통형∙폴리머 소형 전지부터 전기차용 중대형 이차전지 완제품 기술을 보유한 회사다.

엠플러스는 이번 계약으로 리센배터리에 2차전지 제조설비를 제작하여 오는 4월까지 대부분의 물량을 순차적으로 납품할 계획이다.

엠플러스는 이차전지 조립공정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이차전지 제조사를 대상으로 조립공정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엠플러스 관계자는 "올해 첫 해외수주로 이번 공사를 계기로 중국에서 추가 발주되는 사업도 수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수주 계약 체결을 통해 엠플러스가 다년간 파우치형 이차전지 시장에서 쌓아온 탄탄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증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엠플러스, 中 배터리업체와 35억원 규모 수주 계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