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성태 "대통령이 개헌날짜 못박고 내용 넣으라? 안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민주당 언제까지 상전 모시나, 그러다 한국당 꼴 날 것"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6월 지방선거와 개헌투표의 동시 추진에 대해 강조한 가운데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이를 인정할 수 없다고 선언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6.13 지방선거에서는 국민들이 적게는 8표, 많게는 9표의 투표를 해야만 개헌투표까지 할 수 있다"며 "이 주권행사가 냉철한 이성과 판단 속에서 국가의 백년지대계인 개헌이 제대로 판단되어지겠는가"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중요한 것은 개헌은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국회에서 합의를 해야 한다"며 "그런데 대통령이 개헌 날짜를 못박아놓고 거기에다가 개헌 내용을 갖다가 잡으라고 하면 안되는 것"이라고 못박았다.

그는 "개헌의 핵심은 제왕적 대통령제의 권력을 내려놓는 것인데 자신들이 정권을 잡고 나니까 구조 개편에 대해서는 전혀 의지가 없다"며 "제왕적 권력을 청산하고 인사와 행정을 비롯해 켜켜이 쌓인 국가시스템의 적폐를 청산하는 개헌에 대한 의지는 없는 것이 문제"라고 말했다.

그는 "여야 간 개헌 논의의 합의만 이뤄지면 한국당은 연말까지 반드시 개헌을 하겠다는 입장"이라며 "헌법 개정과 선거구제 개편, 여러 권력구조에 관한 문제는 각 정당별로 인식이 달라 패키지 딜이 이뤄져야 하지 않겠나"라고 설명했다.

한편, 그는 "작년 연말 국회가 사법개혁특위를 어렵게 정해서 시작하려고 하는데 청와대가 일방적인 가이드라인을 내버렸다"며 "우리도 일방통행식 당청관계에서 국정농단을 제대로 막아내지 못한 과오 때문에 야당이 됐다. 민주당도 이를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청와대가 일방통행식으로 당청관계 가져가는데 언제까지 상전 모시는 식으로 하나"라며 "민주당이 그런 행태를 벗어나지 못하면 자유한국당 꼴 날 것"이라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성태 "대통령이 개헌날짜 못박고 내용 넣으라? 안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