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제1차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접수
2018.01.15 오후 2:59
2018년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으로 민간 일자리 창출 기여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한국감정원(원장 직무대행 변성렬)이 2018년 제1차 부동산 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을 위한 교육 신청서를 접수한다.

지난해 국토교통부로부터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기관'으로 재지정 받은 한국감정원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을 수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거해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자격요건을 갖춘 교육대상자는 이번 제1차 사전교육에 교육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교육 담당자 이메일(k25835@kab.co.kr)로 접수하면 된다.

제1차 사전교육은 내달 12일부터 28일까지 평일 주간(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으로 10일간 한국감정원 대구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을 수료하면 한국감정원 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부동산개발업 등록시 전문인력으로 인정받게 된다.

신청서 양식은 한국감정원 홈페이지(www.kab.co.kr) 혹은 KAB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www.kab.re.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감정원은 올 해 총 3회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다음 제2차 사전교육은 6월, 제3차 사전교육은 9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변성렬 한국감정원 원장 직무대행은 "한국감정원은 부동산시장관리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부동산개발업의 체계적 관리, 육성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을 배출해 민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적극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이 기사에 질문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