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이노텍, 전자가격표시기로 북미 시장 공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북미 최대 유통산업전 'NRF 리테일즈 빅 쇼 2018' 참가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LG이노텍이 14일부터 16일까지(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NRF 리테일즈 빅 쇼 2018'에 참가해 전자가격표시기(ESL) 등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을 전시했다고 15일 발표했다.

ESL은 전자종이나 액정표시장치를 이용해 진열 상품의 판매가와 할인가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장치다.

'NRF 리테일즈 빅 쇼'는 북미 최대 국제 유통산업전시회로 95개국에서 500여개 기업이 참가하고 관람객이 3만5천여명에 이른다.

LG이노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매장 운영 효율 및 쇼핑객 편의를 높이는 ESL과 위치추적 솔루션 등 혁신 제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LG이노텍은 디스플레이가 명함 절반 정도 크기인 1.5인치 모델부터 2인치, 4인치, 태블릿PC 수준의 7.5인치 등 10여 종의 다양한 ESL을 선보였다. 매장과 제품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설치할 수 있다.

특히 가로로 긴 바(Bar) 타입의 11인치 LCD를 적용한 'xNdisplay ESL'은 많은 관람객들에게 주목 받았다. 이 제품은 풀컬러 이미지와 동영상을 함께 보여주고 가로 90cm, 세로 4cm 사이즈로 슬림해 진열대에 장착하기 좋다.

이와 함께 LG이노텍은 첨단 위치추적 솔루션(RTLS)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반경 40cm까지 위치를 정밀하게 감지해 매장 내 제품 위치 확인 및 고객 동선 분석 등에 사용할 수 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독보적인 무선통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ESL을 유통 매장의 사물인터넷 플랫폼으로 발전시켰다"며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유통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이노텍, 전자가격표시기로 북미 시장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