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테크, CES 2018서 오디오 'ROSE RS-301' 선봬
2018.01.12 오후 2:35
'캐주얼 하이엔드 올인원 오디오' 콘셉트로 제작
[아이뉴스24 조민성기자]㈜씨아이테크가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18에서 ROSE브랜드의 신제품 ‘RS-301’을 선보였다.

ROSE RS-301은 씨아이테크의 사운드 기술과 노하우를 담은 첫 작품으로 '캐주얼 하이엔드 올인원 오디오'를 콘셉트로 제작됐다. 고음질 음원을 감상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으로 32bit 384kHz까지 재생 가능한 DAC를 탑재하고,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최적화된 어쿠스틱 기술을 통해 원음 그대로를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전면에 탑재된 5인치 터치스크린를 통해 Airplay 및 DLNA 등의 네트워크 재생이 직관적으로 보여 사용이 편리하며, 유튜브 영상을 고음질로 바로 보고 들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씨아이테크 개발 총괄 김영민 CTO는 "이번에 선보인 RS-301은 누구나 쉽게 고음질 음원을 들을 수 있고,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부가 기능으로 오디오 시장의 방향을 새롭게 제시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음성 인식 기능이 탑재된 모델을 비롯, 전용 앰프 스피커 개발 등 국내 오디오 시장에 새로운 트랜드를 이끌어갈 다양한 HiFi Media Player ROSE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IT 전문기업 씨아이테크는 국내 증명서 온오프라인 자동발급기 시장에서 주문관리시스템과 DID시스템 및 병상스마트케어시스템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ROSE의 기획단계부터 제품 디자인, 스피커 유닛 제작, 인클로저 설계, 아날로그&디지털 회로 설계, 기구 설계와 생산까지 직접 진행한다.

/조민성기자 mcho@inews24.com
이 기사에 질문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