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페이스북 마틴 부사장, 10일 방통위장과 회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역차별 해소방안·이용자 보호방안 등 논의할듯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페이스북 통신 정책 담당 부사장이 오는 10일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등 방통위원과 회동한다.

역차별 논란에 휩싸였던 페이스북은 최근 국내 세무당국에 광고 매출을 신고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또 망 비용 갈등을 겪었던 국내 통신사에 망 비용 대가와 관련 입장 수렴에도 나서는 등 변화를 보이고 있어 이번 방한에 이목이 쏠린다.

9일 방통위에 따르면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위원장 출신인 케빈 마틴 부사장이 10일 과천 방통위를 방문해 방통위원들과 정책 현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들은 역차별 문제 해소방안, 이용자 보호, 국내 벤처기업 생태계 지원 등 현안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페이스북코리아 관계자도 "마틴 부사장이 시장 점검 차원에서 방한한다"며 "방통위를 방문해 국내 정책 현안을 경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통위는 SK브로드밴드 이용자 페이스북 접속 장애 관련 사실 조사 중이며, 올해 업무과제로 국내외 업체간 역차별 문제를 해소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따라 마틴 부사장은 4기 방통위 정책 방향을 듣고 페이스북의 개선 방안 등을 피력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

이번 방한으로 국내 통신사와 페이스북의 망 비용 분쟁이 해결될지도 관심사. 페이스북은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에 원하는 조건 등 입장을 듣고 있는데 마틴 부사장 방한으로 협상에 더 큰 진전이 있을 가능성도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 마틴 부사장, 10일 방통위장과 회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