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손경식 CJ 회장 "올해 해외사업 공격적으로 확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월드베스트 CJ' 기반 다지는 한 해 될 것"…M&A 적극 추진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맞아 국내사업에서의 압도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하겠다고 2일 밝혔다.

손 회장은 이날 2018년 신년사를 통해 한 해 동안 수고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2020년 매출 100조 원을 실현하는 '그레이트 CJ' 완성의 기반이 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손 회장은 "'그레이트 CJ'는 '월드베스트 CJ'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이라며 "최종 목표를 향해 함께 전진하자"고 말했다.

'월드베스트 CJ'는 2030년까지 세 개 이상의 사업에서 세계 1등이 되고 모든 사업에서 세계 최고가 되겠다는 CJ그룹의 비전이다. 이를 위해 CJ그룹은 2018년 한 해 동안 ▲그룹 사업 전반의 획기적 성장 지속 ▲사업부문별 독보적 1등 지위 확보 ▲'온리원(OnlyOne)', '일류인재∙일류문화', '공유가치창출(CSV)'로 대표되는 'CJ 경영철학'을 심화해나갈 예정이다.

또 손 회장은 인재제일의 정신으로 지난해 5월 발표된 조직문화혁신 시행과 같이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통해 CJ 임직원들이 일류인재로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손 회장은 "CJ그룹은 처음 설탕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다시다, 햇반과 문화 콘텐츠, 물류사업에 이르기까지 불가능해 보이는 일에 대한 끈기 있는 도전으로 진화하고 발전해왔다"며 "미래를 향해 꾸준히 전진해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월드베스트 CJ'의 꿈을 함께 이뤄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CJ그룹은 지난해 순탄치 않은 경영 환경 속에서도 각 사업별로 의미 있는 발전을 이뤄냈다.

CJ제일제당은 컵반 등 가정간편식(HMR) 사업의 대형화 및 미국 냉동사업 확대로 미래시장 선점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CJ대한통운은 인도∙중동∙베트남에서 성공적인 현지 리딩기업 인수를 통해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 CJ E&M은 웰메이드 드라마 '도깨비'로 역대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으며, CJ CGV는 러시아 시장 신규 진출로 글로벌 사업 영토확장을 더욱 가속화했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 PGA 정규대회인 '더 CJ 컵 앳 나인 브릿지(The CJ CUP @ NINE BRIDGES)'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전 세계에 CJ의 이름을 알렸고, '산업 생태계 조성'과 '공유가치 창출'을 기반으로 사회에 기여했다. 일례로 CJ대한통운의 '실버택배'는 혁신적인 CSV 모델로 인정받아 美 포춘지 선정 '세상을 바꾸는 혁신기업 50'에 국내 최초 선정되기도 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경식 CJ 회장 "올해 해외사업 공격적으로 확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