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지드래곤-태양, 입대 언급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척돔서 마지막 콘서트 '라스트댄스' 개최 "마지막 실감 안나"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그룹 빅뱅 지드래곤과 태양이 내년 입대를 앞둔 소감을 전했다.

빅뱅은 31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단독 콘서트 'BIGBANG 2017 CONCERT LAST DANCE'를 개최했다. 30일과 31일 이틀간 총 6만여 팬들이 고척돔을 꽉 채우고 빅뱅의 무대에 열광했다.

이날 공연 말미 태양과 지드래곤은 입대를 언급하며 팬들과 작별 인사를 나눴다.

태양은 "시간이 너무나도 빠르게 지나갔다. 제가 얼마 전에 데뷔했던 십 년 전 영상들을 같이 봤었는데, '정말 시간이 빠르구나' 여러분들과 함께한 추억을 느끼며 소중함과 감사함을 느끼게 된 시간이었다. 여러분들과 함께 했던 마지막 시간들, 사랑과 응원 덕분에 지금까지 음악을 계속할 수 있었다"고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태양은 "저는 무대 위에서 여러분을 만나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라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 동안 여러분을 만날 수 없는 현실이 슬프기도 하면서 성장되고 새로운 모습으로 만날 생각에 기대가 되기도 한다. 말로 표현하기 힘든 감정들이 섞여있다. 다섯명이 멋진 모습으로 돌아올 때까지 기다려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양은 또 "지난 시간 동안 많은 공연을 했다. '오늘 공연도 하던 대로 해야지'라는 생각으로 올랐다. 매 무대를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섰기 때문에, 여러분들 걱정 안하셨으면 좋겠다. 함께 부르는 노래는 입대를 하고 나서도 큰 힘이 될 것 같다. 그리고 언제나 저희에게 주어진 많은 것들에 대해서 책임감을 갖고 살아가겠다. 삶과 음악을 지지해주실 많은 분들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받은 사랑을 보답하겠다"고 입대를 앞둔 소감과 각오를 전했다.

지드래곤은 "이번 공연 타이틀 '라스트댄스'라는 투어명이 어떻게 느껴질지 모르겠지만 저에게는 마지막이라는 의미가 크지 않다. 마지막이 아니라는 확신이 있다. 언제나 그래왔듯이 여러분들 또한 그 자리에 그대로 계신다면 잠시 떨어져있을 뿐이지 좋은 모습으로 만나기 위한,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시기라고 생각한다"고 공백을 이야기 했다.

지드래곤은 "많은 일을 겪어왔기 때문에 믿음이 있고, 저희 또한 부담 없이 하던 대로 하루하루 재미있게 좋은 생각을 갖고 살면 그렇게 될 것이다. 사실 매년 느끼는 것은 좋은 일도 많았고 여러가지 일도 많았는데 여러분들과 함께 있었기에 이겨낼 수 있었다. 함께였기에 가능했다고 본다"고 말하며 울컥했다.

이어 "무슨 말을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 잡히는 순간이다. 한 번도 생각해본적 없고 하고 있으면서도 실감이 잘 안난다. 잘 모르겠다. 어렸을 때부터 꿈이었던 일들을 하면서 좋아해주는 것만으로 감사하고 그렇게 자라왔다. 그 사랑을 나눠드리고 베푸는 게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하루하루 더 큰 선물을 주고 싶은데 아직 저희가 모자르다고 생각한다. 성숙된 모습으로 나타날 테니까 여러분들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려주시면 더 좋은 기회이자 시간이 될 것 같다"고 입대 소감을 전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드래곤-태양, 입대 언급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