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GS25, 패션 마스크 판매 外
2017.12.28 오후 12:00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GS25, 패션 마스크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패션마스크 '마스키스' 6종을 판매한다. 마스키스는 기존 흰색이나 검정색 위주의 마스크에 다양한 디자인 패턴으로 멋을 더한 상품이다. 가격은 동일 디자인 5입 기준 8천500원이다.

GS25는 추위와 미세먼지 등의 이유로 얼굴을 가리기 위해 구매했던 마스크를 개성을 드러내기 위한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이번 상품이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서식품장학회, 창녕군 고교생에게 장학금 전달

재단법인 동서식품장학회가 지난 27일 창녕군청에서 '2017년 동서식품장학회 장학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동서식품 김정기 창원공장장과 김충식 창녕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창녕지역 고교생 10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각 140만원씩 모두 1천4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동서식품장학회는 1997년부터 올해까지 20년 간 창녕군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전달을 포함해 총 305명의 학생들에게 2억4천 6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롯데제과, '쥬만지: 새로운 세계' 과자선물세트 출시

롯데제과가 연말연시를 맞아 영화 '쥬만지: 새로운 세계'와 연계해 만든 과자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과자선물세트에는 '꼬깔콘', '치토스', '아!그칩' 등 인기 스낵과 '칸쵸', '씨리얼' 등 비스킷이 들어있다. 또 과일맛이 일품인 '청포도 캔디'와 '왓따!죠스바'과 '트위즐러' 등 인기 제품도 넣었다.

'쥬만지: 새로운 세계' 과자선물세트 디자인은 영화 속의 정글 풍경과 역동적인 동물들의 모습이 표현돼 있다. 가격은 1만 원이다.



또 롯데제과는 오는 1월 3일 영화 개봉을 맞아 경품 추첨 이벤트를 내년 2월 28일까지 2달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제품 겉면의 QR코드를 활용, 경품추첨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올리브영, 나눔트리 기부고객 3만명…1천500만원 조성

올리브영은 올해 나눔트리인 '러블리 트리'에 3만 번째 기부 고객이 탄생했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은 '모든 여성들의 빛나는 미래를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3년째 나눔트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이 5만원 이상 구매 시 증정되는 장식물을 나눔 트리에 걸면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에 기금이 조성되는 방식이다.



올해는 명동본점을 비롯한 강남본점, 부산광복본점 등 플래그십 스토어 세 곳에 러블리 트리를 설치했다. 12월 1일부터 현재까지 러블리 트리에는 3만여개의 장식물이 달려 1천500만원에 달하는 기부금이 조성됐다. 트리는 오는 30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모바일 3% 할인·미리주문 3% 적립

공영홈쇼핑은 새해부터 중소벤처 상품과 농축수산물 판로 지원 일환으로 ''모바일 3% 할인, 미리주문 3% 적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TV 방송 상품을 모바일로 주문 시 3%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한도는 없으며 할인쿠폰, 자동주문전화 할인 등과 중복 적용된다. 아울러 인터넷쇼핑몰과 모바일 앱 '아임쇼핑'에서 TV편성표 속 각 상품 내 '미리주문' 버튼을 눌러 주문하면 결제액의 3%를 적립 받는다.

공영홈쇼핑은 새해 소망 댓글 등록 고객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터넷쇼핑몰과 모바일앱에서 댓글 등록 고객 가운데 2천18명을 추첨, 5천원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더불어 1월중 주요 카드사와 협의를 통해 5% 청구 할인 이벤트도 진행도 추진 중이다.

◆롯데닷컴, 유기동물 사료 1.3톤 동물자유연대에 기부

롯데닷컴은 네슬레 퓨리나와 함께 '유기동물 사랑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모은 사료 1.3톤을 지난 27일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고객이 롯데닷컴의 모바일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MIMI TOUTOU)''에 마련된 기부딜 ''함께해요 따뜻한 1kg'' 행사를 통해 사료 1개를 구입하면 롯데닷컴이 사료 1kg를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했다.



지난 12월 1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행사에는 고객 1천192명이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네슬레 퓨리나 ''알포 성견용'', ''프로플랜 퍼포먼스'', ''캣챠우'' 등 유기동물을 위한 사료 1천319kg이 마련됐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이 기사에 댓글쓰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