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중고차 팔 때 중요한 기준은?… '높은 가격 > 신속한 처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K엔카직영 "소비자, 정확한 판매 가격에 대한 관심 높아져"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소비자 중 절반은 중고차를 팔 때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높은 가격'을 지목했다. 신속한 처리 여부는 가격 다음으로 밀려났다.

28일 SK엔카직영에 따르면 최근 중고차를 판매한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 313명을 대상으로 '내 차 팔기'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57%가 '높은 가격'을 선택했다.

'빠르고 신속한 처리'가 33%로 2위에 올랐으며, '친절한 서비스', '매입 전문 브랜드 인지도'가 각각 7%, 3%로 그 뒤를 이었다.

이는 지난 2015년 실시한 자체 설문조사에서 '빠르고 신속한 처리'가 38%로 1위, '높은 가격'이 29%로 2위를 차지한 것과 차이를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근 몇 년 새 방문 견적 서비스 및 관련 앱이 많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이 내 차의 정확한 판매 가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차를 팔 때 이용한 채널을 묻는 질문에는 '내 차 팔기 전문 서비스로 견적을 의뢰하고 가격을 비교해 판다고 응답한 비율이 48%를 차지했다. 뒤이어 '신차, 중고차 구매시 대차한다'는 응답이 21%를, '지인 및 동호회를 통해 직접 판다'는 18%를 차지하며 각각 2위, 3위에 올랐다.

내 차의 견적을 받아본 횟수는 2회(47%), 3회(28%), 1회(13%), 4회 이상(12%) 순으로, 소비자의 87%가 최소 2회 이상 견적을 비교해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현석 SK엔카직영 직영사업부문장은 "최근 자동차와 관련한 보험이나 수리 이력 등 접근이 제한적이었던 정보에 대한 조회가 간편해졌고, 내 차를 팔 때도 가격 정보를 충분히 비교해 볼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해진만큼 향후 소비자들의 똑똑한 내 차 판매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고차 팔 때 중요한 기준은?… '높은 가격 > 신속한 처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