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임대식 "4차 산업혁명 대응, 범부처·민관협력 필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범부처 성장동력 분야 확정 …내년 3월 세부시행계획 마련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제13회 국가과학기술심의회 미래성장동력특별위원회(위원장 임대식 과학기술혁신본부장)를 열고 '혁신성장동력 추진계획'을 심의·확정했다고 25일 발표했다.

과기정통부는 관계부처 및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뭘키울까' TF를 통해(총 10회) 합동작업 및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혁신성장동력 정책을 마련했다. TF에서는 ▲무엇을 키웠나?(지난 정부 성장동력 성과분석) ▲뭘키울까?(성장동력 분야 선정) ▲어떻게 키울까?(성장동력 분야별 육성전략)를 논의했다.

그간 정부가 육성한 성장동력 중 지속지원이 필요한 분야를 혁신성장동력으로 선정하고, ▲분야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육성전략 마련 ▲혁신성장동력 전주기(발굴‧지원‧평가) 관리체계 정착 ▲혁신성장동력 국민체감 확대의 정책과제를 정했다.

정부는 내년 혁신성장동력 분야에 총 1조5천60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2022년까지 총 7조9천600억원의 정부 연구개발 투자 등을 통해 2025년까지 55만개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임대식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기업들이 자금을 쌓아두지 않고,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 창출에 투자 할 수 있도록 하는 확실한 유인책이 필요하다"며, "혁신성장동력이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제4차 산업혁명, I-KOREA 4.0 등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부처 간 협업과 민관협력이 중요하다"고 했다.

과기정통부와 관계부처는 '혁신성장동력 추진계획'을 바탕으로 분야별 계획을 구체화하여 내년 3월까지 세부 시행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대식 "4차 산업혁명 대응, 범부처·민관협력 필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