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평창 동계올림픽 입장권 판매율 60%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1일 기준 61% 판매, 페럴림픽은 37%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입장권 판매율이 60%대에 진입했다.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24일 "평창 동계올림픽 입장권 판매가 지난 21일 기준으로 목표치인 1백7만매 중 65만5천매를 판매해 61%의 판매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이 효과를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평창 롱패딩 등 관련 상품이 관심을 받고 KTX 경강선 개통으로 숙박 문제에 대한 고민이 어느 정도 풀리면서 입장권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 문재인 대통령, 김연아 등 홍보대사들의 활동도 효과를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종목별로는 알파인스키가 81%로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 크로스컨트리스키 79%, 쇼트트랙 74%, 봅슬레이 70% 등의 순의 판매율을 기록 중이다. 내년 2월 9일 예정된 개회식은 67%의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조직위는 22만매 판매가 목표인 패럴림픽은 37%인 8만1천매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양낙훈 조직위 입장권기획팀장은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종목뿐 아니라 다른 종목 역시 빠른 속도로 판매율이 올라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전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입장권은 조직위원회 홈페이지와 전국 각지의 오프라인 판매소(서울·강릉시청, 강원도청, 인천·김포공항, 기차역 등)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 소지자는 평창 올림픽플라자와 강릉 올림픽파크를 포함한 각종 문화행사 관람은 물론, KTX 조기 할인·예매와 영동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휴게소 서비스, 셔틀버스 무료 이용, 일부 올림픽 후원사 상품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창 동계올림픽 입장권 판매율 60%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