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케이큐브, 올해 37개사 295억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두 개 펀드 결성하며 전체 운용 자산 2천억원 달성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카카오 자회사 케이큐브벤처스는 올해 투자 성과가 담긴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올해 케이큐브벤처스는 37개 국내외 스타트업에 총 295억원의 신규 및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 지금까지 케이큐브벤처스의 포트폴리오 기업 수는 112개, 누적 투자액은 1천13억원이다.

케이큐브벤처스는 올해 30개의 스타트업에 신규 투자했다. 그 중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은 래블업, 스켈터랩스 등 6개다. 또한 넵튠, 쥬빌리웍스 등 7개의 기존 포트폴리오에 전략적 후속 투자를 진행하기도 했다.

케이큐브벤처스의 전체 운용 자산도 2천억 원을 넘었다. 케이큐브벤처스는 지난 5월 가상현실(AR), 증간현실(AR) 분야에 특화된 펀드인 '케이큐브NEO펀드'(200억 원 규모)를, 최근 12월에는 기술금융 및 4차산업혁명 기술 분야에 집중하는 'KIF-카카오 우리은행 기술금융투자펀드'(760억 원 규모)를 결성했다.

유승운 케이큐브벤처스 공동대표는 "2018년에도 케이큐브벤처스는 초기 단계 스타트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및 성장 지원과 함께 더욱 활발한 후속 투자에도 집중할 계획"이라며 "또 운용 펀드와 포트폴리오 기업들이 보다 유의미한 성과를 창출하는 한 해를 만들기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케이큐브, 올해 37개사 295억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