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몰테일, '몰테일 어반' 오픈 外
2017.12.22 오후 2:00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몰테일, '몰테일 어반' 오픈

해외직구 배송대행 1위 업체 몰테일이 22일 고객을 위해 정보교류와 쉼이 있는 오프라인 사랑방 '몰테일 어반' 1호점을 서울 서교동에 오픈했다.

이곳은 261㎡(약 79평) 규모로 커피, 식음료, 요리 등을 판매하며 해외직구 정보교류의 장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몰테일 어반'은 다양한 주제를 갖고 테마별 또는 월, 계절에따라 다양한 해외직구 정보를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 이곳에는 농산물 전문 오픈마켓 '팜테일'도 함께해 전국 산지의 건강한 식자재를 제공해 고객들이 직접 요리를 만들고 나눠 먹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대보그룹, '연탄 배달 봉사활동' 펼쳐

대보그룹이 지난 20일 대졸공채 신입사원들과 함께 화성시 서신면 일대를 방문해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대보그룹 신입사원 입문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대보그룹의 신입사원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대보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행사 당일 대보그룹 신입사원들은 해당 지역 소외된 이웃 5가구를 방문해 연탄 2천 장을 직접 배달했다. 신입사원들은 나란히 서서 손에서 손으로 연탄을 전하며 연말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선물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신세계푸드, 수제맥주펍 데블스도어 제주점 오픈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데블스도어가 22일 4번째 매장인 제주점을 오픈했다.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복합 리조트 제주신화월드 내 신화쇼핑 스트리트 지하 1층에 498㎡(150평) 규모로 문을 연 데블스도어 제주점은 카지노, 호텔 등 관광객이 많은 복합 휴양 시설에 위치한 만큼 인테리어와 메뉴 등에서 기존 매장과 차별점을 뒀다.



특히 주류는 국내를 비롯한 중국, 일본 관광객 등 다양한 고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해 수제맥주 뿐 아니라 칵테일, 위스키, 샴페인을 2배 이상 늘린 35종을 선보인다. 또 데블스도어 대표 수제맥주인 '페일 에일', 'IPA', '스타우트'와 함께 제주의 특색을 담은 게스트 비어로 '제주 위트 에일', '맥파이 포터', '맥파이 콜쉬' 등 3종도 함께 판매한다.

음식은 기존 데블스도어의 인기 메뉴인 데블스 '프라이드 치킨', '타코 피자'에 소시지와 폭립을 활용한 'BBQ 폭립 플래터', '프라이드 치킨 플래터' 등 안주류를 강화했다.

◆마리오아울렛, 야외 스케이트장 개장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마리오아울렛이 22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3관 4층 야외 광장에 스케이트장과 썰매장을 개장한다.

만 3세부터 12세까지의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생들만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요금은 무료다. 장비 대여료 1천 원은 별도다. 안전을 위해 장갑 구비는 필수이며 미지참 시 현장에서 500원에 구매도 가능하다. 스케이트장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운영된다.

◆세븐일레븐, PB탄탄멘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일본식 생라면 전문점 '히노아지'와 함께 'PB탄탄멘'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PB탄탄멘은 오랜 시간 우려낸 돼지 사골 육수와 양지 육수를 사용해 진하고 고소한 국물 맛이 일품인 상품이다. 여기에 견과류로 만든 소스를 함께 넣어 풍성한 풍미와 감칠맛도 더했다. 특히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면을 사용해 쫄깃하고 신선한 면발의 식감을 그대로 구현했다.



세븐일레븐은 PB탄탄멘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1월 한 달간 쥬시쿨180ml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G마켓, PS4 '드래곤볼 파이터 Z' 패키지 단독 예판

G마켓이 22일 오후 3시부터 오는 1월 30일까지 게임 타이틀 '드래곤볼 파이터 Z'의 패키지 상품 예약 판매를 단독 진행한다. 예약 특전 및 초회 동봉 특전이 포함된 총 3가지 패키지 상품을 비롯해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패키지는 '한정판 콜렉터즈 에디션', '디럭스 에디션', '일반판 소프트웨어' 총 3가지다. 한정판 콜렉터즈 에디션은 ▲게임 타이틀 ▲스틸북 ▲아트보드 3종 ▲7인치 오공 피규어 ▲콜렉터즈 박스로 구성돼 있다. 디럭스 에디션은 ▲게임 소프트웨어와 ▲시즌패스 ▲미래 트랭크스 조기해방권으로 구성돼 있다.

G마켓은 '드래곤볼 파이터즈'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G마켓에서 제품 구매 후 구매 인증을 인트라게임즈 블로그 내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며 이벤트 참여는 1월 31일까지 할 수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서울시 아동복지협회에 도넛 지원

크리스피 크림이 지난 21일 서울시 아동복지협회에 달콤한 도넛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진행한 이번 도넛지원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에 아이들이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격려와 응원의 마음으로 마련됐다. 전달된 도넛은 서울시 아동복지협회 소속 보육원 58곳, 약 5천여 명을 대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상록보육원이 우수 시설로 선정돼 크리스피 크림 도넛 임직원들이 산타로 변장해 방문했으며 크리스마스 선물과 달콤한 도넛을 나눠주는 깜짝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