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한항공, 인천~대구 '환승전용 내항기' 운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달 18일부터 보잉 737 기종 투입, 매일 2회 운항키로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대한항공이 인천~부산에 이어 인천~대구 구간에서 '환승전용 내항기'를 운항한다고 21일 밝혔다.

환승전용 내항기는 지방에서 출발, 인천공항에서 국제선으로 환승하는 승객들을 위한 국내선 연결 항공편을 말한다.

대한항공은 내년 1월 18일부터 매일 두 차례씩 보잉 737 기종으로 대구~인천 내항기를 운영한다.

환승전용 내항기는 국제선에 준해 운영된다. 기존 대구공항 이용 승객이 인천공항을 통해 출·입국할 때 대구와 인천에서 각각 탑승수속을 거쳐야 했던 것을 대구공항에서 한 번만 하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앞으로 해외에서 인천공항을 거쳐 대구공항으로 입국하는 승객은 인천 도착 후 국제선 환승전용 내항기에 탑승해 대구공항에서 세관검사, 출입국 심사, 검역 등 수속을 거치면 된다. 반대로 대구에서 인천을 거쳐 출국할 경우 대구공항에서 모든 국제선 탑승수속이 가능하다.

이번 국제선 환승전용 내항기 운항으로 인천공항 환승 시간이 입국의 경우 80분에서 45분으로, 출국은 현행 60분에서 45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인천~대구 환승전용 내항기 운항은 승객의 편의를 높이고 대구공항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항공, 인천~대구 '환승전용 내항기' 운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