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 QLED 게이밍 모니터, 업계 최초 VESA HDR 인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英 트러스티드리뷰, CHG90 '올해 최고의 모니터' 선정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삼성전자는 QLED 게이밍 모니터 CHG90과 CHG70이 업계 최초로 영상전자표준위원회(VESA)로부터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디스플레이 표준 인증을 받았다고 18일 발표했다.

VESA는 각종 영상 전자기기의 표준화를 추진하는 단체다. 전 세계 주요 PC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업체 260여개가 VESA의 표준 규격에 따르고 있다. HDR은 영상과 사진의 명암비를 키워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보여주는 고화질 기술이다.

TV와 달리 PC모니터·노트북 디스플레이의 HDR 성능에 대한 기준 규격이 없었으나, VESA가 이달 11일 해당 제품군을 테스트하고 3가지 등급(디스플레이HDR 400·600·1000)을 부여하는 표준 규격 인증 프로그램을 업계에 내놨다.

삼성전자 QLED 게이밍 모니터 2종이 VESA로부터 인증받은 '디스플레이HDR 600(DisplayHDR 600)' 등급은 실내의 불을 켠 밝은 환경에서도 HDR 콘텐츠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수준에 해당한다.

이번에 VESA 인증을 받은 CHG90은 49형 게이밍 모니터로 32대9 화면 비율에 1밀리세컨드(ms)의 응답속도와 144Hz의 주사율 등을 갖췄다.

영국의 가전·IT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리뷰'는 'CHG90'을 '올해 최고의 모니터'로 선정하며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다양한 최신 기능과 훌륭한 화질 등이 모두 집약돼 게이밍 모니터로서 적합하다"고 소개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VESA 규격 인증을 통해 PC모니터 업계의 HDR 표준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게임·콘텐츠 제작사와 HDR 생태계 구축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VESA는 내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CES 2018에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사우스 홀에 위치한 '디스플레이포트' 부스에 CHG90과 CHG70을 포함한 '디스플레이HDR 인증'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QLED 게이밍 모니터, 업계 최초 VESA HDR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