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스카이라이프-맥스무비, 영화 추천기능 제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향후 OTT서비스 텔레비(TELEBEE)에도 적용 검토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스카이라이프 다시보기(VOD) 서비스에 맥스무비의 영화 평점 및 개인화 추천 기능이 제공된다.

KT스카이라이프(대표 이남기)는 12일 상암동 본사에서 맥스무비와 '영화 빅데이터 미디어융복합 서비스사업 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가 제공하는 VOD 영화서비스에 맥스무비의 영화 빅데이터 정보를 활용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맥스무비의 영화 추천서비스 및 평점 등을 이용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스카이라이프는 자사 VOD 이용고객이 맥스무비가 제공하는 영화 평점을 활용해 VOD 영화 선택 시 참고할 수 있다. 연령별, 성별, 지역별, 선호 콘텐츠별로 보다 세분화된 영화 큐레이션 서비스는 추후 도입될 예정이다. 맥스무비의 영화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는 향후 스카이라이프 OTT서비스인 텔레비(TELEBEE)에도 적용 가능할 전망이다.

또 스카이라이프 가이드채널을 통해 맥스무비 추천영화를 소개하거나 시청자를 대상으로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추가 프로모션도 검토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상호 협력을 통해 차기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내 영화 음성검색 서비스 등 AI서비스의 토대도 마련한다는 방안이다.

김윤수 KT스카이라이프 운영총괄 부사장은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의 텔레비(TELEBEE) 등 신규서비스와 맥스무비의 비즈니스는 최근 2~30대 고객을 타깃으로 마켓팅에 집중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이번 맥스무비와의 MOU를 통해 스카이라이프 VOD서비스 개선은 물론, 향후 콘텐츠 제휴 등 양사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스카이라이프-맥스무비, 영화 추천기능 제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