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전국 10만 기가와이파이 설치 완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존 WiFi 대비 커버리지 2~4배 늘어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정부 가계통신비 절감 및 공공 WiFi 2.0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전국에 GiGA WiFi 10만 AP 구축을 완료했다고 13일 발표했다.

KT는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많은 지역에서 GiGA WiF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 KT는 10만 WiFi 개방 선언 당시 8만개 수준인 GiGA WiFi를 연말까지 10만개로 늘려 이용자가 증가해도 고품질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할 계획이라고 약속한 바 있다.

GiGA WiFi는 일반 WiFi에 비해 3배 빠른 기가급 속도를 제공하며, 커버리지 2~4배, 동시 접속자수 17배(동시접속 512명)에 달한다.

KT는 지난 3년간 지속적으로 노후화되고 간섭이 심한 지역에 우선적으로 GiGA WiFi로 대체 설치하는 작업을 시행해 왔다. 올해는 전국 지하철 역사 및 생활과 밀접한 편의시설(카페, 상가, 쇼핑, 영화관 등) 대부분의 지역을 GiGA WiFi로 구축했다.

지난 8월 전국 지하철 객차내 WiFi의 백홀을 LTE로 전환하여 기존 대비 체감속도는 5배, 접속자수는 15배 이상으로 품질이 크게 향상시켰다.

KT는 국내 최대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WiFi 기술 개발 및 커버리지 확대에 주력해왔으며, 264건의 고유 기술 특허를 바탕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수 차례 기술력을 인증 받은 바 있다. KT는 이와 같은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KT 고객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WiFi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한편, KT는 지난 9월 한중일 와이파이 로밍 무료화를 통해 고객이 중국 및 일본을 방문했을 때 각각 차이나모바일과 NTT도코모의 와이파이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해 해외 데이터 통신 부담을 줄였다.

김영걸 KT 무선사업담당 상무는 "KT의 WiFi리더십 강화와 최고의 WiFi 서비스 품질제공을 위한 지난 3년간의 노력을 통해 국내 최대 수준인 GiGA WiFi 10만 구축을 완료하게 됐다"며, "KT는 앞으로도 품질강화, 한중일 로밍, 차세대 WiFi연구 등 고객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전국 10만 기가와이파이 설치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