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구구단, '초코코' 공식활동 마무리…신인상 품은 대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0일 '인기가요'서 막방…연말연시 활동 재개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걸그룹 구구단이 '초코코'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구구단은 지난달 8일 첫번째 싱글 앨범 '초코코 팩토리(Chococo Factory)'를 발표하고 지난 5주 간 각종 음악 무대에서 타이틀곡 'Chococo(초코코)'로 활동했다. 달콤한 음악에 어울리는 상큼한 매력을 발산했던 구구단은 지난 10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첫 번째 싱글 앨범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구구단은 지난 9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화이트 앤 블랙 컬러 의상으로 타이틀곡 '초코코'의 마지막 음악 방송 무대를 선보였으며, 지난 10일 '인기가요'에서는 첫 번째 싱글 수록곡 '스노우 볼(Snowball)'로 가창돌의 성숙한 매력을 보여주며 음악 방송 활동을 끝맺었다.

구구단은 이번 싱글 앨범에서 초콜릿 공장을 모티브 삼아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매력과 노래라는 콘셉트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타이틀곡 'Chococo'는 구구단만이 표현할 수 있는 달콤한 분위기와 기묘한 느낌을 담은 노래로 솔직한 가사와 중독성 강한 안무가 특징이다. 구구단은 이번 활동을 통해 통통 튀는 매력과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뽐냈다.

미국 유력 음악 매체인 빌보드는 구구단 컴백과 동시에 'Chococo' 뮤직비디오를 통해 보여준 팀의 개성을 주목했다. 또 제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신한류 퍼포먼스상을 시작으로 2017 Asia Artist Awards 라이징스타상과 제25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케이팝 가수상을 수상하는 등 대세 걸그룹으로 인정받았다.

한편 구구단은 연말연시에 예정된 그룹 및 개별 활동을 이어간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구단, '초코코' 공식활동 마무리…신인상 품은 대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