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활동 표창 잇따라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자, 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로 선정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SK이노베이션이 지난 5일 제12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열린 '2017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일에는 보건복지부 주관의 독거노인보호사업 10주년을 기념한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나눔의 장'에서 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은 사업적 측면 외 사회적가치 측면에서도 '딥 체인지 2.0'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 인프라를 공유해 새로운 사회적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이 수상한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은 자원봉사 부문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꼽힌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04년부터 전사적 자원봉사조직인 SK1004단을 발족해, 전국 사업장에서 임직원 6천여명이 소속된 68개 봉사팀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자원봉사자대회는 1994년부터 자원봉사 활동에 헌신한 전국 자원봉사자와 단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자원봉사를 통해 희망을 나누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돼 왔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일 평창에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자원봉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부터 자원봉사 활동의 중점 테마로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선정해 추진해온 결과를 인정 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SK이노베이션은 독거노인과 임직원들을 결연해 사회적 가족으로서 정서적 안정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정기적인 가정 방문 외에도 계절별 미세먼지 극복, 폭염·폭우 대비, 해충 방역, 한파 대비 등을 돕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이사회에 소속된 사내·외 이사들도 독거노인 대상 자원봉사 활동에 동참해 왔다. 지난 5월에는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독거노인 지원사업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표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발달장애인 사회적응 지원 활동, 독거노인 돌봄 활동을 테마로 전사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해 왔다"며 "전 구성원과 함께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는 외에도, 국내외 전 사업장의 사회공헌 활동 강화, 사회적기업의 실질적 육성 방안 마련 등으로 사회적가치 창출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활동 표창 잇따라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