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화, '딜루젼' 프리뷰 공개 "이효리만 떠올랐다"
2017.12.08 오전 8:17
정규앨범 10집 파트2 13일 공개…레트로 퀸 변신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가수 엄정화와 이효리의 듀엣곡으로 화제를 모은 '딜루젼(Delusion)'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엄정화 10집 정규 앨범 제작을 맡은 미스틱엔터테인먼트는 지난 7일 공식 SNS를 통해 '딜루젼'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차원이 다른 두 사람의 역대급 시너지다. 짧은 프리뷰만으로도 두 사람은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준다. 귀에 꽂히는 빠른 비트와 그 속에서 주고 받는 엄정화와 이효리의 목소리가 묘한 긴장감을 형성한다.

- 충격에 빠진 주식시장..해결방법은?
- 100만원으로 1억 만들기 프로젝트!


'딜루젼'은 엄정화 10집 정규앨범 파트2의 수록곡으로, 브라운 아이드 걸스, 가인 등 다수 히트곡에서 호흡을 맞춘 이민수가 작곡하고 김이나가 작사했다. 가요계를 대표하는 명불허전 디바인 두 사람의 듀엣 소식은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으며, 이 영상은 공개되자마자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엄정화는 이날 본인의 SNS를 통해 "두개의 자아가 거울을 보듯 대화를 나누는 내용으로 곡을 듣자마자 이효리 밖에 떠오르지 않았다"며 "무대에서 과감하고 멋지고 아름다운 이효리와 대화하고 싶었다. 흔쾌히 함께 해준 멋진 효리에게 다시 한번 고마움을 전한다"고 작업 소감을 밝혔다.

앞서 엄정화는 타이틀곡 'Ending Credit(엔딩 크레딧)' 뮤직비디오 프리뷰를 공개한 데 이어 이효리와의 듀엣곡 '딜루젼' 프리뷰까지 공개하며 다음주로 다가온 컴백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타이틀곡 '엔딩 크레딧'은 프라이머리, 수란이 작곡하고 행주, 프라이머리가 작사한 레트로 신스팝 장르로, 엄정화는 이번에 '레트로 퀸'으로 변신해 한 편의 뮤지컬같은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타이틀곡 안무는 선미의 '가시나', '24시간이 모자라' 등 예술적인 퍼포먼스 연출로 유명한 리아킴이 구성했다.

한편 엄정화 10집 정규앨범 'The Cloud Dream of the Nine(더 클라우드 드림 오브 더 나인)'은 지난해 파트 1(첫 번째 꿈)과 올해 파트 2(두 번째 꿈)로 나눠서 선보인다. 파트2는 오는 13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관련기사

엄정화, '딜루젼' 프리뷰 공개 "이효리만 떠올랐다"
댓글보기(0)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