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티브로드, 연말특집 명작 다큐 4편 무료 방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리 지역 바로알기 기회 제공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태광그룹계열 케이블TV방송사 티브로드(대표 강신웅)는 연말연시와 방학시즌을 맞은 지역 시청자들에게 자체 제작한 명품 다큐멘터리 4편을 특집시리즈로 엮어 지역채널 1번을 통해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전국 동시 방송한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일 '티브로드 명품다큐 4부작'은 각 편 모두 지난 3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의 방송제작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됐다.

'지옥의 섬 군함도는 한국에도 있었다'는 현대화로 인해 아무도 모르게 사라지고 있는 일제 강제징용의 숨겨진 역사를 담았다. '인천의 미래를 여는 키워드, 마이스'는 프랑스·스위스·싱가포르 등을 직접 현장 취재해 재방문율이 낮은 한국관광의 문제점과 극복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다.

'보이후드 그 해 여름은 뜨거웠다'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공동 제작돼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방송 예정이며, '고려인으로 150년, 그리고 귀향'은 조선족과는 또 다른 고려인의 고달픈 삶을 보여주는 UHD다큐로 지난달 24일 안산시 단원구청 대강당에서 사전시사회를 열기도 했다.

송재혁 티브로드 보도제작국장은 "각 작품들은 모두 저마다 콘텐츠로서의 가치 역시 뛰어나지만, 그 내면에는 지역민의 깊은 관심과 사회적 인식을 공유하자는 측면에 큰 의의를 두고 출발한 만큼, 작품의 시청 이후에도 지역마다 마을마다 다양한 담론의 장이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티브로드 명품다큐 4부작'은 지역채널 다시보기(VOD) 무료 편성은 물론, 티브로드앱, 티브로드 지역채널 홈페이지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브로드, 연말특집 명작 다큐 4편 무료 방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