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데이식스, 1년 성장사 담았다…6일 정규2집 발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규 2집 'MOONRISE', 자작곡 18곡 담아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가 6일 정오 두 번째 정규앨범 '문라이즈(MOONRISE)'로 돌아온다.

데이식스는 지난 6월 첫 정규앨범 'SUNRISE'를 발매하고'Every DAY6'의 성공적인 반환점을 돈데 이어 12월에는 정규 2집 'MOONRISE'로 2017년을 마무리한다.

데이식스는 12조각으로 분할된 앨범 커버를 채워가는 것을 목표로 올 한 해 숨 가삐 달려왔다. 이들의 1년 성장사를 집대성한 'MOONRISE'는 총 18개의 자작곡으로 채워진 풍성한 트랙리스트를 자랑한다. 타이틀곡 '좋아합니다'를 포함하여 신곡 'Better Better'와 '노력해볼게요', 그리고 하반기 발표곡과 더불어 데뷔앨범 수록곡의 업그레이드 버전까지 실렸다.

타이틀곡 '좋아합니다'는 80년대 후반 록 사운드를 데이식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록 발라드로, '좋아합니다"와 함께 터져 나오는 후렴 코러스와 강렬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표현이 서툴고 마음 여린 남자의 진심을 표현한 노래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고백송이다.

수록곡 'Better Better'는 살아가는 데 있어 가장 큰 이유가 돼주는 연인의 소중함을 표현한 노래로 다양한 구성과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팝 록 장르다. 또 다른 넘버 '노력해볼게요'는 데이식스 멤버 원필이 조건 없는 엄마의 사랑을 생각하며 쓴 곡으로 자신 또한 그런 사랑을 나누며 살고 싶다는 내용을 담았다.

한편, 데이식스는 정규 2집 'MOONRISE’ 발매를 기념해 이날 오후 8시 서울 서교동 무브홀서 'Every DAY6 December'라는 미니 콘서트를 열고 이를 V LIVE를 통해 생중계한다. 이어 22일부터 25일까지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서 'Every DAY6 Concert in December'라는 타이틀의 공연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데이식스, 1년 성장사 담았다…6일 정규2집 발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