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게임즈, '3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천여 수상 기업 대표해 단상 수상 "자랑스럽다"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3천만불탑을 수상했다고 5일 발표했다.

'무역의 날'은 정부가 수출 확대 및 해외 시장 개척에 기여한 기업에 훈장 및 포장을 수여해 국가적인 수출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들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와 근로자 대표가 직접 단상에 올라 1천153개 수출의 탑 수상 기업을 대표해 대통령으로부터 직접 상을 수여받았다. 더불어 김민성 카카오게임즈 유럽 법인장도 수출 확대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유럽과 미국에 법인을 설립해 현지 시장에 직접 진출했으며 지난 1년간 총 3천만불 이상의 수출 성과를 거뒀다. 이밖에도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중심으로 여러 모바일 게임과 PC 온라인 게임을 국내·외에 서비스했다.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 1년간 70%의 고용 증가를 거두기도 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짧은 시간 동안 이처럼 높은 성과를 기록할 수 있도록 협력해 온 임직원과 파트너, 나아가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께 감사드린다"며 "특히 1천개의 수상 기업을 대표하는 단상에 게임 콘텐츠 기업이 올랐다는 점에서 게임인의 한 사람으로서 자랑스럽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게임즈, '3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