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리차드3세' 황정민, 10년만에 연극무대 복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는 2월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개막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배우 황정민이 10년만에 연극 무대에 복귀한다.

오는 2월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개막하는 셰익스피어 원작의 연극 '리차드 3세'(제작 샘컴퍼니, 프로듀서 김미혜)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리차드 3세'는 황정민이 2008년 '웃음의 대학' 이후 10년 만에 연극무대에 복귀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리차드 3세'는 영국 장미전쟁시대의 실존인물을 바탕으로 영국의 대문호 셰익스피어가 쓴 초기 희곡이며, 그가 탄생시킨 수 많은 캐릭터 중 가장 매력적인 악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오는 8일에는 '리차드 3세'를 함께 꾸려갈 주요 캐스트를 공개할 것으로 예고한 가운데, 황정민이 연기하는 인물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그는 볼품없이 못생긴 얼굴과 움츠려든 왼팔, 곱사 등을 가진 신체적 불구자이지만 이 모든 콤플렉스를 뛰어넘는 뛰어난 언변과 권모술수, 유머감각, 탁월한 리더십으로 경쟁구도의 친족들과 가신들을 모두 숙청하고 권력의 중심에 서는 희대의 악인 리차드 3세를 연기한다.

배우라면 누구나 탐낼 만한 굴곡진 인생과 사이코틱한 인물성격, 극적인 스토리를 지닌 캐릭터인 만큼 황정민은 10년 만의 연극 무대 복귀작으로 망설임 없이 이 작품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강렬한 카리스마와 뛰어난 권모술수의 대가로 기록된 리차드 3세의 탐욕적이고 비틀린 욕망을 어떻게 해석할 것인지 많은 이들의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함께 하는 제작진도 화려하다. 연극, 뮤지컬, 오페라, 음악극, 창극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뛰어난 연출을 선보인 서재형 연출과 최근 제11회 차범석희곡상에 당선된 한아름 작가가 콤비로 의기투합했으며, 자타공인 국내 대표 무대디자이너 정승호와 제38회 서울연극제 무대예술상을 수상한 김영빈 조명 디자이너가 합류해 처절한 비극의 장을 고스란히 재현할 예정이다. 여기에 이태현 음악감독, 조수현 영상디자이너와 조윤형 소품디자이너, 김유선 분장디자이너, 김미정 의상디자이너가 힘을 보탠다.

​또한 티저 영상 촬영 및 프로필 촬영에서 리차드3세의 기형적인 몸을 실사화하기 위해 영화 특수분장 전문 Technical Art Studio - Celll을 섭외해 기대감을 더한다.

한편, 연극 '리차드 3세'는 2018년 2월6일부터 3월4일까지 공연되며, 오는12일 1차 티켓박스를 오픈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차드3세' 황정민, 10년만에 연극무대 복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