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차원 다른 존재감'…엄정화, 12월 컴백 카운트다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0집 정규앨범 파트2, 이달 중순 발표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가수 엄정화의 컴백 카운트다운이 시작됐다.

엄정화 새 앨범 제작을 맡은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은 1일 공식 SNS를 통해 엄정화의 컴백 카운트다운 영상을 공개하며 12월 컴백 사실을 공식 발표했다.

영상 속 엄정화는 실루엣만으로도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주며 가수로서의 귀환을 알렸다. 첫 프리뷰에서부터 타이틀곡 일부 멜로디가 공개, 비트감 있는 레트로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으며 기대감을 높였다.

엄정화의 새 앨범은 지난해 말 발표한 10집 정규앨범 'The Cloud Dream of the Nine(더 클라우드 드림 오브 더 나인)'의 파트2로, 12월에 공개된다.

'The Cloud Dream of the Nine'은 꿈의 문학 '구운몽(九雲夢)'을 테마로 만들어진 앨범으로, 엄정화 앨범의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조영철 프로듀서는 고고하면서도 신비감을 지닌 엄정화의 캐릭터가 이 소설의 제목 '구운몽'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이번 앨범에 참여한 작곡가, 작사가들은 엄정화를 꿈과 환상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각기 다른 스타일의 노래를 만들었다.

엄정화는 지난해 파트1에서 더블 타이틀곡 'Dreamer(드리머)'와 'Watch Me Move(워치 미 무브)'를 통해 엄정화만이 소화할 수 있는 콘셉트, 화려한 의상과 메이크업,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새 앨범 발매일과 새 앨범 정보 등은 미스틱과 엄정화 공식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차원 다른 존재감'…엄정화, 12월 컴백 카운트다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