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 "포항 피해복구까지 계열사별 맞춤지원 계속"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진 피해 포항에 10억 원 기부, 생필품 지원 및 봉사단 파견 병행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롯데는 30일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 주민들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포항시에 10억 원을 기부했다. 이 기부금은 피해 지역 복구와 주민들의 복지를 위해 쓰일 에정이다.

롯데는 지난 15일 지진이 일어난 즉시 각 계열사별로 다양한 지원활동을 진행했으며, 피해복구가 마무리 될 때까지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24일 약 8천만원 상당의 카스타드, 초코파이, 몽쉘, 칙촉 등의 간식류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했다. 롯데마트는 지진으로 인해 전기 수도가 끊겨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교도소에 즉석밥 5천여 개, 조미김 5천여 개, 생필품 등을 전달한데 이어 19일에는 성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

세븐일레븐 역시 피해 이재민이 모여 있는 대피소에 나무젓가락과 숫가락, 국그릇, 종이컵 등 식사 보조용품을 긴급 지원하고, 다음날 봉사단 파견과 함께 생활 편의를 위한 생수와 화장지, 치약, 칫솔 등 생활용품 1만개를 추가 지원했다. 롯데백화점 포항점 샤롯데 봉사단은 포항 지진 현장 구호 활동을 실시하며 생수 및 라면 등 총 1천여개 상품을 긴급 지원했다.

한편, 롯데는 지난 3월 소래포구 재래 어시장 화재에 복구 성금 2억 원을 전달했고, 지난해에는 롯데백화점이 대구 서문시장 화재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3억원 지원, 경주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10억 원을 기부 하는 등 어려움에 처한 지역사회를 돕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포항 피해복구까지 계열사별 맞춤지원 계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