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레일리·번즈, 롯데와 재계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 시즌 더 함께 결정'…린드블럼과 협상은 계속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브룩스 레일리(투수) 앤디 번즈(내야수)와 내년 시즌도 함깨한다.

롯데 구단은 30일 레일리·번즈와 재계약을 발표했다. 레일리는 이로써 지난 2015년 롯데와 인연을 맺은 뒤부터 4시즌 동안 계속해서 한 팀 유니폼을 입게됐다.

레일리는 올 시즌과 비교해 37.6% 인상된 총액 117만 달러(12억6천만원)에 사인했다. 그는 올 시즌 30경기에 등판해 187.1이닝을 소화하며 13승 7패 평균자책점 3.80을 기록했다.

레일리는 특히 후반기 강했다. 그는 당시 선발 등판 10연승을 거두는 등 활약했고 롯데가 5년 만에 다시 '가을야구'에 나서는 데 힘을 보탰다.

레일리는 시즌 내내 팀 선발진 한 축을 맡아 좌완 에이스로 제몫을 다했다. 그는 재계약 후 "롯데에서 네 번째 시즌을 맞이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올해 우리는 멋진 시즌을 보냈고 팬들이 보내준 성원을 잊을 수 없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2018시즌에는 우승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내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번즈도 올 시즌 대비 12.3% 인상된 총액 73만 달러(약 7억8천만원)에 재계약했다. 그는 올 시즌 116경기에 출장해 타율 3할3리 15홈런 57타점을 기록했다.

번즈는 주로 2루수로 뛰었고 뛰어난 순발력을 바탕으로 한 견고한 수비로 롯데 내야진에 안정감을 줬다. 그는 "다음 시즌에도 롯데에서 뛸 수 있어 매우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우리 팀은 정말 멋진 팀이고 최고의 팬과 함께 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번즈도 "내년 시즌에는 우승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힘줘 말했다.

한편 롯데는 또 다른 외국인 투수 조쉬 린드블럼과 재계약 협상은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구단은 오는 12월 1일자로 린드블럼의 보류선수 명단 제외를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요청했다. 구단 측은 "이와 별계로 재계약 협상은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레일리·번즈, 롯데와 재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