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슬기로운 감빵생활' 박해수, 구치소→교도소 …시청률 하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부교도소 새로운 인물, 각양각색 캐릭터 선보여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구치소에서 교도소로 무대를 옮긴 가운데 시청률은 소폭 하락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연출 신원호, 극본기획 이우정, 극본 정보훈) 3화는 평균시청률 4.7%(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2화 5.4%보다 0.7% 포인트 하락한 수치다.

이날 방송에는 서부교도소로 가게 된 주인공 김제혁(박해수 분)의 험난한 교도소 생활이 그려졌다. 구치소와는 차원이 다른 교도소 생활이 시작되며 예측불허한 인물, 상황과 마주하게 된 김제혁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김제혁은 서부교도소에서도 가장 악명 높은 2상6방에 배정받았다. 거친 외모를 지닌 서부교도소의 보스이자 2상6방의 방장인 장기수(최무성 분), 취미가 도둑질, 특기가 절도인 장발장(강승윤 분), 타고난 손재주를 지닌 문래동 카이스트(박호산 분), 학구파 고박사(정민성 분)와 한 방을 쓰게 됐다. 여기에 구치소에서 만났던 마약사범 한양(이규형 분)도 같은 방으로 배정 받아 재회했다.

서부교도소의 새로운 인물들은 각양각색의 캐릭터를 선보였다. 교도관의 눈을 피해 무서운 음모를 꾸미는 줄 알았던 2상6방 재소자들이 알고보니 라면을 끓여 먹기 위해 소박하고도 원대한 계획을 세웠다는 반전이 드러났다. "형의 집행 및 수용자 처우에 관한 법률 총칙에 의하면"이라는 말을 달고 사는 고박사의 활약(?)으로 우연찮게 온수목욕의 행운을 얻기도 하고, 잡범이라고 무시받던 장발장이 특기를 발휘해 리모컨을 훔쳐와 영화 영웅본색을 다함께 보게 된 에피소드도 그려졌다.

특히 목공소에서 위기를 맞은 김제혁의 모습이 펼쳐졌다. 목공소에서 일을 시작한 제혁은 작업반장(주석태 분)을 좋은 사람이라고 표현할 만큼 함께 일하는 재소자들을 배려할 줄 아는 인물로 생각했다. 작업반장은 어깨 부상을 당한 김제혁의 작업을 바꾸꿔주고 야구공까지 선물해주며 각별함을 드러냈다. 하지만 작업반장은 실제 수용자들의 목공소 야근수당을 빼돌리고 김제혁에게 성추행을 시도하는 악질이라는 실체가 드러났다. 위기의 순간, 교도관 친구 준호(정경호 분)가 등장해 제혁을 위기에서 구해냈다.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제혁과 지호(정수정 분)의 러브스토리도 공개됐다. 연인 시절, 제혁은 아픈 지호를 위해 한밤 중 부산에서 서울까지 올라와 감기약을 놓고가고 지호가 어렸을 때부터 대학생이 되고나서도 항상 곁에서 챙겨주던 모습이 그려지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제혁에게는 지호가 첫사랑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에는 좌완투수였던 제혁이 왼손으로 야구공을 잡지 못하고 떨어뜨리며 신경에 문제가 생겼음을 예고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매주 수·목 밤 9시10분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슬기로운 감빵생활' 박해수, 구치소→교도소 …시청률 하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