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免, 베트남 나트랑 공항면세점 10년간 단독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해외 7번째 운영 매장…"3년 내 베트남 최대 免 브랜드로 우뚝"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롯데면세점이 베트남 나트랑 국제공항 신 터미널 면세점 단독 운영권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운영권 획득으로 오는 2028년까지 10년간 나트랑 국제공항 면세점을 운영한다.

다낭공항점에 이어 베트남 2호점인 나트랑공항점은 내년 상반기 오픈 예정인 나트랑 국제공항 신 터미널에 약 1천811㎡(약 548평) 규모로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화장품·향수·시계·패션·주류·담배 등 전 품목을 취급하며 입국장(174㎡)과 출국장(1천637㎡) 면세점 모두 롯데면세점이 운영한다. 나트랑 국제공항 내 면세점 매장은 롯데면세점이 유일하며 향후 10년 간 매출은 약 7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나트랑 국제공항 신 터미널은 약 5만㎡(약 1만5천평) 대지에 2층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신 터미널이 완공되면 기존 국내선과 국제선을 함께 운영하던 터미널을 분리해 신 터미널을 국제선 전용 공항으로 운영하며 외국인 관광객 수용 가능 인원도 현재 200만에서 향후 최대 800만까지 증가 할 것으로 전망된다.

나트랑은 베트남 중부 지역 최대 관광지로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약 120만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나트랑을 방문했으며 2017년 상반기에만 약 100만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중 중국인이 57.4%로 가장 높았으며 러시아인이 24.4%로 두 번째로 많이 방문했다. 기존 대한항공 노선에 이어 올해 7월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등 앞으로 한국 국적 노선이 확대 될 예정으로 한국인 관광객의 방문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이다.

나트랑시는 늘어나는 관광객을 대비하여 중장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단기적으로는 나트랑공항 신 터미널을 오픈하고 고급 호텔 증설과 기존 숙박 시설 개선에 나섰다. 또 중장기적으로 해양 레져 시설 및 프로그램을 확충하여 나트랑을 국제적 수준의 휴양지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공항면세점 외에 나트랑과 다낭 시내 면세점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하노이, 호찌민 등 베트남 주요 도시에 추가 출점을 검토하고 있어 향후 3년 내에 베트남 최대 면세점 브랜드로 부상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2012년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현재 일본 긴자와 간사이공항, 미국 괌공항,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시내, 태국 방콕시내, 베트남 다낭공항에 총 6개의 해외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 롯데면세점은 지난 5월 국내 업계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했으며 지난 10월 베트남 다낭공항점을 그랜드 오픈한 바 있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롯데면세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한류 스타 마케팅으로 베트남 시장 개척을 성공적으로 진행 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베트남 시장 진출을 통해 롯데면세점이 베트남에서도 사랑받는 면세점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免, 베트남 나트랑 공항면세점 10년간 단독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