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3연패 탈출' 임근배 감독 " 선수들 잘해줬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삼성생명 84-66 KDB생명] "선수들 자발적 새벽훈련이 영향 미쳤다"

[조이뉴스24 김동현기자] 임근배 삼성생명 감독이 연패를 끊어낸 선수들을 칭찬했다.

임 감독이 이끄는 삼성생명은 26일 구리시체육관에서 열린 2017~2018 신한은행 WKBL 2라운드 KDB생명과 원정경기에서 84-66로 대승을 거뒀다.

임 감독은 경기가 끝난 후 "상대가 외국인 한 명이 없었지 않나. 중간에 실수하는 부분은 있었지만 연패를 탈출하겠다는 마음이 강했던 것 같다. 초반부터 밀었던 것이 좋았고 그렇기에 좋은 경기를 펼친 것 같다"고 자평했다.

이날 복귀전에서 25점 17리바운드를 올린 엘리샤 토마스에 대해서는 "턴오버를 5개나 했다"고 말하면서도 "기본기가 있는 선수다. 점수차가 벌어졌을 때 안일하게 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돌아와서 잘해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실은 (국내선수들이) 토마스가 해주는 것에서 벗어나야 하는데 아직은 의지를 많이 하고 있다. 본인들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하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상대 가드와 매치업에서 완승을 거둔 강계리에 대해선 호평했다. 그는 "수비가 좋은 선수다. 사실 제가 계리와 (이)민지나 그 밑에 있는 애들이 제가 이야기도 안 했는데 새벽 운동을 하고 있다. 그런 마음 자체가 경기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칭찬했다.

그러면서 "계리는 수비가 많이 좋아졌다. 3년째 경기에 투입이 되면서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 수비가 잘 되면 공격은 잘 되기 마련.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의 문제인데 제 생각엔 수비가 더 중요. 사실 가드가 이 정도 득점은 해줘야 한다. 가드 쪽 득점이 저조한데 이런 기회로 자신감있게 해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구리=김동현기자 migg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3연패 탈출' 임근배 감독 " 선수들 잘해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