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람보르기니 호평' FX기어자전거, 전국 체인점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자전거 전용 3배속 가속기어 '3X TURBO' 적용

[아이뉴스24 조민성기자] FX기어자전거의 3배속 가속기어 '3X TURBO'가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에프엑스기어바이크가 전국적으로 체인점 모집에 나섰다.

FX기어자전거는 최근 한국을 방문한 람보르기니 가문의 3세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도가 기술력을 인정한 3배속 가속기어자전거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FX기어자전거는 스프라켓기어가 내장된 에프엑스기어가 가장 큰 특징으로 운전자가 '자전거용 가속기어'로 가속과 감속을 원하는 모드로 변환할 수 있다.

이 관계자는 "FX기어의 기어기술은 자전거 스프라켓기어를 1회 회전하면 3배속이 가능하게 한다"면서 "스프라켓에 내장된 기어가 3배속 속도를 내 3X TURBO로도 불리며 이는 세계최초 자전거 전용 기어가속장치 기술이다"고 설명했다.

FX기어자전거의 3X TURBO는 크랭크 및 스프라켓 빈 공간 속에 가속 기어를 내장하는 방법으로 앞 크랭크 직경을 작게 해 운동에너지를 증가시키게 된다. 이를 이용하면 작은 바퀴자전거로도 고속주행이 가능하다.

기어기술력이 알려지면서 페루치오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이 에프엑스기어바이크를 찾고 있다. 중국 에어차이나와는 정식 계약을 체결 했으며, 월마트 미국본사와도 공급 계약을 진행 중이다.

한편 에프엑스기어바이크는 장거리용 자가충전식 바이크 개발에도 성공했다.

회사 관계자는 "에프엑스기어바이크의 자가 충전식 전기 자전거는 2개의 배터리를 이용해 상호 번갈아 충전하는 시스템이다"면서 "페달을 밟으며 발생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시키는데, 에프엑스기어바이크의 전기 자전거는 한번 충전으로 최고 500~100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시중 자전거보다 10배 가까이 큰 충전용량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FX기어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커지자 에프엑스기어바이크도 국내외 유통망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국내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전국적으로 체인점 모집 중이며, 한편으로는 수출 상담에 한창이다.

체인점 모집이나 구매문의는 전화로도 상담 가능하며, 포털사이트에서 ‘에프엑스기어바이크’를 검색하면 된다.

조민성기자 mch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람보르기니 호평' FX기어자전거, 전국 체인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