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與, 세월호 유골은폐 파문에 "책임 통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철저한 진상규명, 선체 인양 과정 전반 재조사도 검토해야"

[아이뉴스24 윤용민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세월호 유골 은폐' 파문과 관련해 전면 재조사를 요구하는 등 자성의 목소리를 내는 동시에 야당의 비판을 정치공세로 규정했다.

추미애 대표는 24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해수부가 미수습자 장례식 전날 희생자의 뼈조각을 발견했음에도 불구하고 5일간이나 이 사실을 은폐한 것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정부는 철저히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자를 엄벌해야 한다"며 "이번 사건을 계기로 선체 인양과정 전반에 대한 재조사도 검토해야 한다"고 했다.

우원식 원내대표 역시 "책임을 통감한다"며 "진상 조사와 관련자에 대한 엄벌을 포함한 모든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우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이번 사건에 대해 야당, 특히 자유한국당이 과연 비판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지 스스로를 돌아보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근본적인 후속대책 마련을 위해 이날 국회 본회의에 상정된 '사회적 참사 특별법'을 처리하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사회적 참사법은 세월호 참사와 가습기 살균제 참사의 진상을 규명하고, 대책을 마련해 정부에 권고하는 내용 등을 담은 법안이다.

추 대표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사회적 참사 특별법을 본회의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야당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이개호 최고위원은 "이번 사건에 대해 한점의 의혹도 없이 모두 밝혀야 한다"면서도 "과거 특조위를 방해하고 음해한 한국당은 정치공세를 그만두고, 조금이라도 진정성이 있다면 사회적 참사법 처리에 동참해야 한다"고 했다.

윤용민기자 now@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세월호 유골은폐 파문에 "책임 통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